‘솔로’ 김우진이 걷는 길..변화의 시작점 'I Like The Way'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4.22 18: 34

가수 김우진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김우진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I LIKE THE WAY’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타이틀곡 'I Like The Wa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미니 2집 'The moment : 美成年, Bounce.’ 이후 8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김우진은 새로운 소속사에서 또 다른 시작을 예고하는 신보를 통해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다.

김우진의 이번 신보 'I LIKE THE WAY'는 김우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인 동시에 본인을 억압하던 모든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걷겠다는 김우진의 당찬 출사표 같은 앨범이다. 김우진이 곡 선정과 무드 구성, 그리고 대부분의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한 단계 진일보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타이틀곡 'I Like The Way'는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 위로 김우진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진 팝 댄스곡이다. 히트메이커 라이언 전이 작곡을, 김우진이 작사에 참여했다.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기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리라는 당당하고 주체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I like the way I move on stage, for you / ‘Cause you made me wait to find the way to prove / Knocked you off of your feet / Gotcha dance to this beat / ‘Cause I like the way Na Na / I like the way”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기존의 나를 억압하던 모든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걷겠다는 김우진의 당찬 포부가 담겨있다. 자동차 위에서 베이스를 연주하는가 하면, 치명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는 김우진의 색다른 매력이 눈길을 끈다.
이처럼 김우진은 그간 보여준 모습과 음악에서 한층 진화해 솔로 김우진으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앞으로 김우진이 써내려 나갈 새로운 음악 여정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