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샤이니 키, ‘옷장털이범’ 제작 중단..“출연자 상황 고려, 너른 양해 부탁”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12.17 17: 06

키가 활동중단을 선언하며 출연중이던 ‘옷장털이범’ 제작도 마무리됐다.
17일 키의 단독 예능 ‘옷장털이범 리부트’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뜬뜬’ 제작진은 공식 채널을 통해 “안녕하세요. 채널 ‘뜬뜬’ 제작진입니다. ‘옷장털이범 리부트’는 이후 업로드를 중단합니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출연자의 입장과 관련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제작진은 해당 콘텐츠의 제작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간 콘텐츠를 아껴주시고 지켜봐주신 구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갑작스러운 소식에 대해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23일 오후 서울 성수동의 한 매장에서 럭셔리 뷰티 브랜드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이날 행사에는 가수 뉴진스 민지, 세븐틴 호시, 스트레이키즈 승민, 샤이니 키, 레드벨벳 슬기, 몬스타엑스 아이엠, 오마이걸 유아가 참석했다.샤이니 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23 /jpnews@osen.co.kr

23일 오후 서울 페어몬트 앰버서더에서 샤이니 키(SHINee KEY)의 새 미니앨범 '플레저 숍(Pleasure Shop)'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키 세 번째 미니앨범 '플레저 숍(Pleasure Shop)'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플레저 숍(Pleasure Shop)'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플레저 숍(Pleasure Shop)'을 포함해 '오버띵크(Overthink)' '골든(Golden)' '아이 노우(I Know)' '고잉 업(Going Up)' '노바케인(Novacaine)' 등 하우스 장르 위주의 총 6곡이 수록되어 한층 견고해진 키의 매력적인 음악 세계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며 키의 생일에 발매되는 앨범인 만큼 키와 글로벌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샤이니 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9.23  / soul1014@osen.co.kr
앞서 이날 샤이니 키는 그간의 침묵을 깨고 소속사와 SNS를 통해 ‘주사 이모’와 관련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요즘 저와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저 역시도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에 혼란스럽고 당황스러워 좀 더 빠르게 저의 입장을 정리하고 앞으로 어떻게 할지 하루 빨리 밝히지 못한 점도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스스로 이런 일들과는 멀리 할 수 있을거라 자부해왔는데, 그런 생각이 더욱 현명하게 주변을 돌아보지 못하게 한 것 같아 저를 믿고 응원해준 많은 분들께 너무나 죄송하고 부끄러운 마음”이라고 표현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이 모씨가 근무하는 강남구 소재의 병원에 방문해 그를 의사로 처음 알게 됐다. 키는 이후에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왔고, 최근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일 경우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은 적 있다”고 인정했다.
또한 소속사는 “키는 최근 이 모 씨의 의료 면허 논란으로 의사가 아니라는 사실을 처음 인지하고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있으며, 본인의 무지함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따라서 키는 본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해, 현재 예정된 일정 및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는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활동 중단을 알렸다.
키가 프로그램 하차 및 일정 중단을 알린 만큼, 그가 출연 중인 단독 웹예능 ‘옷장털이범 리부트’도 자연스럽게 제작이 중단됐다. 오는 19일 공개 예정이던 3회도 공개가 취소됐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