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혁이 조심스러운 컴백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먼저 리메이크 곡 10곡, 신곡 2곡으로 구성된 클릭비의 새 앨범 '스마일(Smile)'이 7월 1일 발매된다.
우연석, 오종혁, 김상혁으로 구성된 클릭비의 새 앨범은 김원준의 '쇼', 신형원의 '외사랑', R.ef의 '이별공식', 노이즈의 '내가 널 닮아갈 때', 이상은의 '언젠가는', 박정운의 '오늘 같은 밤이면', 이정석의 '사랑하기에', 신승훈의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등 예전 인기곡들을 클릭비 스타일로 리메이크해 제작했다.
또한 신곡 '기도해요 처음으로', '행복하지 말아요' 등 그동안 클릭비가 시도하지 않았던 R&B 느낌의 발라드 곡도 수록돼 있어 앞으로 이들의 음악적 경향이 어떤 식으로 변할 것인지 방향제시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클릭비의 소속사인 롭슨코리아에 따르면 여름에는 '쇼', '외사랑', '내가 널 닮아갈 때' 등 신나는 곡으로, 가을에는 '언젠가는', 신곡 '기도해요 처음으로' 등 느린 템포의 곡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하지만 이번 음반으로 방송활동은 하지 않는다.
대신 앞으로 클릭비 멤버는 각자 솔로음반, 프로듀서, DJ, MC, 연기자 등 개인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며 소속사와 계약한 음반 4장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리더 우연석은 음반 제작관련 개인사업과 함께 직접 오종혁의 솔로음반 프로듀싱 작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오종혁은 이번 새 음반 '스마일(Smile)' 이후 올 하반기쯤 솔로 음반을 발표해 새로운 모습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물의를 일으켰던 김상혁은 1년 6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올 가을쯤 개인 활동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롭슨코리아의 안성준 부사장은 “이번 클릭비 새 앨범 '스마일(Smile)'의 발표가 클릭비 김상혁의 완전한 컴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좀 더 자숙의 시간을 가진 후 올 가을께 겸손한 마음으로 컴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롭슨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클릭비의 새 앨범 타이틀곡 선정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hellow0827@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