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라이프치히 '게임컨벤션 2006' 참가
OSEN 기자
발행 2006.08.22 17: 16

53개국에 진출한 ‘RF온라인’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 컨벤션 2006'에 참가한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은 자사의 SF 3D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RPG) 'RF온라인'이 유럽 서비스 업체인 코드마스터즈를 통해 오는 23일 부터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리는 '게임 컨벤션 2006'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게임컨벤션 2006'은 미국 E3, 일본 동경 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 전시회로 꼽힌다. 지난해 13만 4000명의 관람객을 유치해 유럽에서 가장 영항력있는 게임 전시회로 부상했다. 이번 '게임 컨벤션 2006'은 '게임은 당신의 본성(Play it's your natur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8월 23일에서 27일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된다.
RF온라인이 ‘게임 컨벤션’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코드마스터즈측은 오는 27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코드마스터즈 부스 내 RF온라인 존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RF온라인 존은 게임의 주요 캐릭터인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 3종족에 어울리는 부스 디자인을 비롯해 화려한 게임 동영상 상영,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통해 게임을 적극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CCR 윤석호 대표는 “최근 들어 게임 컨벤션은 영국 ECTS를 대신해 가장 인기 있는 유럽 게임 전시회로 자리잡았다”면서 “RF온라인을 통해 한국 온라인 게임의 우수성을 유럽 전역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게임 컨벤션 참가 소감을 밝혔다.
◆ 코드마스터즈(Codemasters)란?
코드마스터즈는 1986년에 설립된 게임 개발사 및 서비스 업체로 콜린 맥레이 랠리(Colin McRae Rally), 토카 레이스 드라이버(TOCA Race Driver)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비디오 및PC 게임을 개발해왔다. 작년 8월 한국 게임으로는 최초로 CCR의 ‘RF온라인’을 수입한데 이어 올해 NHN의 ‘아크로드’를 수입하는 등 온라인 게임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