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승훈이 중국 동남 TV에서 주최하는 ‘동남경폭음악방 시상식’에서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상’과 ‘해외 최고 뮤지션상’을 거머쥐게 됐다.
11월 11일 중국 푸젠(복건)성 푸저우(복주)시에서 개최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6월 1일부터 모바일 문자메시지, 편지, 전자 메일 등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신승훈은 “중화권의 영향력 있는 시상식에서 2개의 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영광이다. 앞으로 더욱더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 프로듀서로도 이름을 알리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승훈은 또 얼마 전 중국 최대 포탈 사이트인 시나닷컴의 주완여 예능국장에게 한국 연예 홍보 대사로 임명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주완여는 신승훈의 앨범 발매 기자회견장에 방문해 앞으로의 중국활동에 시나닷컴이 적극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관련해 신승훈은 “한국에 실력 있는 후배, 동료 가수들이 많다. 그들이 중국에서도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한다”며 한국 가요를 적극 홍보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시상식은 동남TV를 비롯해 CCTV 등을 통해 생방송되며 시나닷컴, 소후 등 인기 포털 사이트에서도 시상식 실황을 중계할 예정이다. 신승훈은 시상직후 특별 무대로 공연을 펼친다.
현재 중국 프로모션활동을 하고 있는 신승훈이 위가량이라는 가수의 프로듀서로 참여해 좋은 반응을 얻자 중화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로부터 프로듀서 및 작곡 제안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영화와 드라마 제작사에서 O.S.T를 제안받기도 했다.
신승훈은 중국에서 12일까지 1차 프로모션을 마친 후 국내에서 10집 정규앨범 발매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hellow0827@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