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보컬그룹 빅마마의 두 번째 캐럴 음반이 발매 전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예스24,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몰에서 캐럴 앨범 예약율 1순위에 오르며 ‘올 크리스마스에 가장 선물받고 싶은 캐롤 앨범’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
이번 빅마마의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은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럴 음반 ‘GIFT’ 에 새로운 곡을 추가해 2006년 더욱 풍성해진 ‘For the Christmas’ 로 새롭게 발매된다.
캐럴의 클래식이라 일컬어지는 ‘징글벨 락’,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을 빅마마만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음색으로 재해석했던 ‘GIFT’는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3만여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여기에 새롭게 발표하는 빅마마의 두 번째 캐럴 앨범 ‘For the Christmas’ 역시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기존 캐럴 곡들과 함께 국내 순수 창작곡인 ‘겨울 아이’가 수록됐다. ‘겨울 아이’는 겨울에 태어난 이들을 축복하는 가사와 함께 감미로운 선율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특히 ‘겨울 아이’를 선곡하는 데에는 빅마마의 멤버 이영현의 강력한 추천이 있었다는 소식. 12월 25일이 생일이라 크리스마스 시즌에 밀려 제대로 축하받은 적이 별로 없었던 이영현은 "이맘때쯤 생일을 맞는 분들에게 축하곡을 선물해 달라"며 빅마마 멤버들에게 ‘겨울 아이’를 추천했다고 한다.
빅마마는 "앞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크리스마스 앨범의 수익금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눠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빅마마는 12월 22일과 23일 서울 콘서트(올림픽 공원내 올림픽홀), 25일 일산 콘서트(일산 킨텍스), 울산에서 펼쳐질 29일과 30일 울산 콘서트(울산KBS홀)까지 풍성한 연말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oriald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