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4집, 네티즌 93% '뜬다' 지지
OSEN 기자
발행 2007.01.27 12: 20

1년 만에 4집 앨범 ‘Remapping the Human Soul'을 발표한 3인조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93%의 네티즌으로부터 앨범 성공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뮤직 멀티플렉스 엠넷닷컴의 코너 ‘뜰까 이 앨범’에서 에픽하이가 93%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 '뜰까 이 앨범'은 네티즌이 직접 새로 나온 음악을 평가할 수 있는 코너다.
참여자들은 "4집 나오길 기다렸는데 완전 대박입니다. 역시 에픽하이네요", "역시 에픽하이입니다. (3집 타이틀곡) 'fly'는 좀 대중성이 짙은 곡이라고 한다면 이번 노래는 마니아층이 더 많이 형성될 것 같군요" 등의 의견을 보이며 지지를 보내고 있다.
에픽하이의 이번 앨범에는 연주곡까지 포함해 총 27곡의 신곡이 수록돼 있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타이틀곡 'Fan'은 사랑이라는 감정이 극대화되면서 자신의 의지로도 어쩔 수 없이 느껴지는 소외감과 고통을 표현해 그 동안의 악동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층 무게감이 느껴지는 곡이다.
또한 주변의 많은 실력파 아티스트들과의 유대도 여전히 돋보이는데 Pe2ny, IF, DJ Zio, Paloalto, MC Meta, TBNY, Kebee, the Quiett, Nell의 김종완, Casker의 융진, 원티드, 스윗 소로우 등 많은 뮤지션들이 참여해 음악의 폭을 한층 더 높여주고 있다.
현재 에픽하이의 4집 음원은 엠넷닷컴(www.mnet.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ellow082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