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3사 음악 프로, 여성이 더 많이 시청
OSEN 기자
발행 2007.04.27 08: 28

'음악 프로그램은 여성 시청자가 더 많다?' 시청률 조사회사 TNS미디어코리아의 조사에 의하면, 방송3사에서 전파를 타고 있는 젊은 취향의 음악 프로그램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 1월 1일부터 4월 22일까지 방송 3사에서 방송되는 젊은 취향의 음악 프로그램을 분석한 결과, KBS2 '뮤직뱅크'의 여성 시청률은 2.9%로 남성 시청률(1.6%) 보다 1.3%포인트, MBC '쇼! 음악중심'의 여성 시청률은 2.2%로 남성 시청률(0.8%) 보다 1.4%포인트, SBS '생방송 SBS인기가요'의 여성 시청률은 2.6%로 남성 시청률(1.2%) 보다 1.4%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현상은 각 프로그램 1순위 시청층의 동 연령대를 성별로 비교해 보면 더욱 더 확연히 드러난다. '뮤직뱅크'를 가장 많이 시청한 1순위는 20대 여성으로, 이들의 시청률 4.1%는 같은 연령대인 20대 남성의 시청률(2.0%) 보다 2.1%포인트 높았다. '쇼음악중심' 시청 1순위인 20대 여성의 시청률은 3.6%로 20대 남성의 시청률(1.2%) 보다 2.4%포인트 높았고, 또 '생방송 SBS인기가요' 역시 시청 1순위인 10대 여성의 시청률은 4.7%로 10대 남성의 시청률(1.5%) 보다 3.2%포인트 높았다. oriald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