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G 2007 열리는 우한은 어떤곳인가
OSEN 기자
발행 2007.08.25 09: 25

'CEG 2007'이 열리는 중국의 우한은 어떤 도시일까. 섭씨 34도를 웃도는 찜통 더위로 웃통을 벗고 다니는 사람들이 다섯에 하나는 될 정도로 무더운 도시다. 일년 내내 최저기온 25도 이하를 내려가지 않은 우한은 중국 최고의 e스포츠 대회인 CEG 2007 1라운드가 열리는 장강 중류의 공업도시이다.
우한은 중국 도교의 본산인 무당산, 신농계, 삼협풍경구 등이 대표적인 볼거리로 성 남쪽에는 호수가 많아서 '천호(千湖)의 성'이라고 불리며 1000줄기 이상의 하천이 흐른곳이다. 호북성의 성도인 우한은 중국 6대도시 중의 하나로, 인구 800만의 중국 중부의 공업, 금융, 상업, 과학, 문화교육의 중심도시이다.
예로부터 번성하던 도시답게 초나라 문화와 노자, 장자의 철학사상이 어우러진 인문경관도 볼 만 하지만, 동서로는 상해와 중경을 연결하고, 남북으로는 북경과 광주를 연결하는 교통요지로 '구성통구'라 불렸고, 삼국사중 유비의 '유비탁고', 태평천국의 난(1852년), 신해혁명(1911년) 등 역사적 무대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중국의 e스포츠의 위치는 정부가 주도하는 미래 핵심 스포츠종목. 심혈을 기울여 육성하는 만큼 쉽게 개최할 수 없는 여건이지만, 우한 사람들의 열정과 도시 환경이 대회 주최를 가능케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