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쭉 뻗은 긴 다리, 힙업, 그리고 스키니 진과 짧은 미니스커트…, 대부분의 여성들이 꿈꾸는 희망사항이다. 하지만 이것이 ‘희망사항’에 머무르고 마는 이유는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환경적으로 허리 아래 부위, 즉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비만이 특히 많기 때문이다.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가장 불만스러워하는 신체 부위는 바로 허벅지. 허벅지에 지방 세포가 집중적으로 생기는 사춘기에 주로 앉아서 공부를 하고 운동을 적게 하다 보니 허벅지 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이 많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허벅지살을 빼기 위해 아무리 굶어도 상황은 그리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하체 비만은 칼슘과 나트륨의 불균형으로 인해 생긴다. 칼슘이 적고 나트륨이 과다할 때 하체 비만이 될 수 있으므로 소금이 많이 들어간 라면 등의 가공 식품, 젓갈류, 간장 등의 음식은 피하고 칼슘이 많은 바나나•수박•오렌지 등의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특히 양배추 등의 채소는 쪄서 먹는 것이 좋고 현미나 보리 등의 잡곡을 먹는 것도 좋다.
운동과 음식 조절을 해도 하체비만을 탈출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문가들은 카복시 테라피를 권한다.
카복시 테라피는 날씬해지고 싶은 부위를 선택하여 비교적 지방이 많고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 지방분해 가스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인체에 무해하고 섬세하게 프로그램 되어 진 지방분해가스를 주입하므로 부작용 없이 피하지방층을 제거할 수 있다. 바롬클리닉 유재욱 원장은 “카복시 테라피는 직접적인 지방세포의 팽창으로 지방 분해가 용이하게 되어 사이즈 감소 효과가 있고 피부 내에 주입된 가스는 혈액 내에서 유산소 효과를 만들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일을 한다”고 원리를 설명했다.
OSEN 생활문화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