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끝이 다르다. '버선코' 대세
OSEN 기자
발행 2008.03.11 13: 41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 그만큼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이바지하는 코의 역할은 크다. 코가 오똑하고 전체 얼굴의 조화와 잘 맞는 경우에는 코로 인해 얼굴이 더 예뻐 보이기도 하고 더 작아 보이기도 한다. 때문에 스타들이 통과의례처럼 코성형을 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코로 꼽히는 국내 스타들 중에는 윤은혜, 송혜교, 전지현, 한가인 등이 있다. 헌데, 전문가들은 특별히 섹시한 이미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들의 코모양은 일반적인 코모양과는 다른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국내, 외의 미녀들 그 중에서도 ‘섹시미’로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스타들의 코를 통해 알아본다.
▶ 섹시한 미녀들의 코, 버선모양이 대세?
▪ 대한민국 섹시아이콘, 이효리
데뷔 10년을 넘기며 아직도 식지 않는 인기를 받고 있는 이효리. 그녀는 솔로로 가수 데뷔 후 줄곧 섹시한 이미지를 유지했다. 때문에 ‘섹시스타’하면 누구나 이효리를 떠올리는데. 그녀의 코를 보면 뾰족하고 날카롭다는 느낌은 별로 들지 않는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코의 느낌과 달리 코끝은 확실히 뾰족한 느낌이 든다. 바로 이런 코 모양이기 때문에 섹시한 화장을 해도 잘 어울리고 섹시한 느낌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이다.
▪ 세계적 섹시아이콘, 안젤리나 졸리
할리우드 뿐 아니라 세계적인 섹시스타 안젤리나 졸리도 코의 모양이 남다르다. 실제 그녀의 코는 뭉툭한 느낌이 드는 코였다. 안젤리나 졸리는 코성형을 통해 뭉툭한 코끝을 날카롭게 다듬었고 코의 전체적인 높이도 조금 낮추었다. 성형 후 안젤리나 졸리의 코는 섹시한 느낌이 강해졌고 이와 함께 섹시스타로 발돋음 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타이라 뱅크스, 위노나 라이더, 제니퍼 애니스톤, 애쉴리 심슨 등도 코를 조금씩 다듬은 후에 인기도 높아지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이렇듯 많은 스타들이 코성형 후 인기가 높여졌고, 특히 섹시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타들은 코끝을 뾰족하게 성형한 경우가 많다. 코끝이 뾰족한 버선코, 어떤 방법으로 성형하는 것일까? 스카이성형외과 이수상 원장에게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 흉터 없이 예쁜 버선코만들기, 비절개 오픈 코성형으로 OK!
코성형 후 훨씬 아름다워진 스타들을 보면 코성형을 하고 싶지만 반대로 코성형 후 더 부자연스러워진 스타들이나 부작용에 시달리는 스타들을 보면 섣불리 성형을 결심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비절개오픈코성형은 기존의 코성형에 비해 훨씬 업그레이드된 것으로써 코 기둥에 절개를 하지 않고 콧망울을 버선코처럼 살짝 올려주는 방법으로 흉터나 붓기가 적고 성형 후 모양이 자연스러운 장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통의 코성형으로는 비절개오픈코성형처럼 코 안쪽으로 절개해서 연골을 조작하기가 쉽지 않다. 비절개 오픈 코성형의 경우는 바깥에서는 보이지 않게끔 코 안쪽 점막으로 절개를 넣어서 콧망울 연골을 노출을 시켜서 수술을 하게 된다. 따라서 코기둥에 절개를 가하지 않는 비절개식으로 코연골을 완전히 오픈시키는 오픈코성형이란 용어를 쓰는 것이란다.
이 원장은 “비절개오픈코성형은 단순히 코끝만을 올리는 수술보다는 코끝을 많이 손봐야 하는 코, 짧은 코, 복코 등 코성형이 어려운 경우에 시술하면 효과적이다. 절개선이 안쪽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고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없다. 또한 절개, 봉합이라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코끝이 훨씬 자연스럽고 예쁘게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OSEN=생활문화팀]ose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