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료광고를 보면 최고의 톱스타가 누군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화장품 모델을 한 뒤에라야 비로소 톱스타의 대열로 느껴지던 시대에서 이제는 음료광고가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헌데 지금까지 많은 반응을 일으킨 톱스타들의 음료광고는 ‘작은 얼굴’, ‘V라인’을 내세우는 현재의 트렌드와 접목해, 작은 얼굴, 갸름한 얼굴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당 음료를 섭취한다는 느낌을 주었다. 전문가들은 건강음료 열풍의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전한다. 마치 그 음료를 마시면 광고에 나오는 스타들처럼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게 되고 이러한 심리가 바로 소비로 이어지는 것이다. 각 광고에 출연한 스타들을 보면 이러한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음료CF 지명도가 높은 전지현은 최근 남양유업의 '17차' 홍보에서 그의 예쁜얼굴, 완벽한 몸매라는 여성미와 결합되어 상당한 인기와 매출 증가의 효과를 얻고 있다. 전지현과 함께 건강음료의 모델이라는 영광을 얻은 이는 톱스타 이효리, 보아, 김태희, 한예슬등이 있다. 이들 모두 해당 분야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고, 미인의 조건에 속하는 갸름한 얼굴형이라는 점이 공통점이다. 특히, 가장 최근에 새롭게 음료모델로 발탁된 한예슬은 특유의 갸름한얼굴, 작은 얼굴을 내세워 광고효과가 상승중이라고. 남자스타들도 마찬가지이다. 건강음료 광고 모델로 캐스팅 되었던 현빈, 정우성, 지현우, 비 역시 최고의 스타들이면서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형의 소유자로 해당 음료의 인기몰이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이러한 광고의 성공은 음료매출향상과 함께 갸름하고 작은 얼굴에 대한 열망을 더욱 높였다. 이제 더 이상 넓대대 한 얼굴, 각진 얼굴형은 관심을 받지 못한다. 보다 계란형으로, 보다 V라인으로 얼굴형을 바꾸고 싶어 하는 이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뼈 자체가 각진 경우, 혹은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해서 각져 보이는 경우에는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갸름한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 미담성형외과 정흥수원장은 “뼈 자체가 각진 경우에는 각진 뼈를 절제하여 부드러운 턱선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전한다. 하지만 뼈를 깍아낸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 많이 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정 원장은 “뼈를 절제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위해 최소절개 사각턱 교정술을 시술하고 있다. 이는 최소한의 절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잘 남지 않고, 사각턱 절제술과 함께 피질골축소술을 시행하여 부드러운 턱선은 물론 갸름한 정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뼈가 각진 경우가 아니라,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각진 듯 보이는 경우에는 해당 근육을 축소시켜 부피를 줄이거나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정 원장은 “시술은 보톡스와 중/고주파가있는데, 보톡스는 근육세포의 크기를 줄여 턱을 갸름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간단한 주사로 10분 이내의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중/고주파는영구적으로근육을제거하는시술로시술시간은 2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전한다. 두 시술 모두 간단하고 짧은 시술로 갸름한 얼굴을 가질 수 있지만 보톡스는 영구적이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 최근의 추세는 보톡스로 근육크기를 줄인 뒤에 고주파를 이용해 해당 근육을 제거하는 패키지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만족도가 더욱 높다는 설명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osen.co.kr 남양 '17차'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