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연기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08 대한민국 어린이 연기대상’이 19일 저녁 서울 대학로 창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사)한국영화기획프로듀서협회 산하 어린이모델배우협회, 월간 스타예감이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연기대상 조직위원회, (사)스타라인아트센터 주관, 화진화장품, 성인가요 TV 협찬, ㈜MTM, ㈜탑일드엔터테인먼트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시상식은 그 동안 많은 드라마, 영화에서 핵심적인 구실을 하고도 그 공로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던 어린이 연기자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온 국민이 함께하는 미래의 대중 예술인, 어린이 연기자의 자랑스런 대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건 ‘어린이 연기대상’은 최고의 영예인 대상 외 6개 부문에서 수상한다. 시상식 행사는 축하공연과 본상 시상의 순서로 진행된다.
주최측은 국내 유일의 어린이 연기부문 통합 시상식이라는 의미가 부여된 이번 시상식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수 연기자를 발굴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시상 행사 시기를 가정의 달인 5월로 잡은 것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상의 주인공을 받을 대상 외 6개 부문은 ‘지상파 TV 부문’ ‘케이블 위성 TV 부문’ ‘영화 부문’ ‘CF, 광고모델 부문’ ‘연극, 뮤지컬 부문’ ‘특별상’ ‘예능 부문’ 등으로 구성 돼 있다.
방송인 이용식이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고 탤런트 서인석 박영지 이현정, 성우 조동희, 작가 고동률, PD 김영렬 이영국 등이 자문위원을 맡았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