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나온 여자? 광대가 예쁜 여자!
OSEN 기자
발행 2008.09.26 14: 27

균형 잡힌 몸매의 조건은 무엇일까? 큰 키와 늘씬한 몸매, 탄력 있는 건강미 등을 들 수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비율이다. 키가 크지 않아도 비율이 좋으면 본래의 키보다 훨씬 늘씬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이런 비율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얼굴의 크기이다.
최근, 작은 얼굴을 위해 페이스 롤러를 사용하고 경락을 받고 팩을 하는 등 ‘주먹만한 얼굴’가꾸기에 열을 올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는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인의 조건으로 떠오름과 동시에 몸매의 비율을 돋보이게 하기 때문인데, 광대뼈가 유난히 발달한 경우 얼굴이 넓어 보이고 크게 느껴져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광대는 얼굴의 폭을 결정하는 입체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광대 축소술을 고려할 수 있다. 기존의 광대 축소술에 가끔 나타나던 볼 처짐을 방지한 3차원 광대 축소술은 두피 절개를 통해 앞부분의 광대를 절제하고 입안 절개를 통해 광대뼈의 몸통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1.5cm의 두피절개를 통해 구레나룻 앞부분의 광대를 절제하게 되는데, 머리카락이 나는 부위를 절개했기 때문에 상처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이는 입안 절개 역시 마찬가지다. 절골을 할 때에는 뼈의 앞면을 꼭지점한 삼각형으로 시행하는데, 이는 지나친 광대뼈를 축소시키는 것과 동시에 입체적이고 적당한 볼륨이 있는 얼굴형으로 만들어 준다.
3차원 광대 축소술은 볼처짐을 방지한 수술방법이라고 했는데, 이러한 볼처짐은 무엇 때문에 발생하는 것일까? 이는 과도한 박리와 부적절한 저작근 처리, 지나친 관골 내측 이동과 관골 하향 이동 등을 이유로 들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박리를 최소로 시행하여 골막이 분리되는 것을 막아 볼처짐 원인을 차단해야 한다. 그리고 골간 고정과 저작근의 일부 박리 등을 통해 한결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BK동양성형외과 홍성범 원장은 “각기 다른 크기와 모양의 광대뼈를 가진 환자들에게 천편일률적인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한다면 그 효과는 미비할 뿐 더러 정면과 옆모습 등 다양한 각도에서 보았을 때 입체적이고 부드러운 얼굴이 나올 수 없다. 광대축소술은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 과정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선행되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