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한국인의 코는 피부가 두꺼우며 코끝과 콧등이 낮아 첫 인상에서 코가 기억에 남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때문에 눈과 함께 가장 많이 성형을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하지만 코 성형 대체 얼마나 알고 하는 것일까?
우리는 코 성형을 할 때 대체적으로 ‘누가 어디서 했다 더라’ 같은 단순한 소문만을 믿고 병원을 찾게 되거나 인터넷을 통한 일방적인 정보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병원을 결정하는데 있어서는 어느 성형이든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을 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특히, 코 성형은 본인의 코 형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한다. 가장 많이 하는 낮은 코를 높이는 융비술에도 실리콘이나 자가지방이식, 연골이식과 같이 보형물에 따라 수술방법이나 회복속도가 달라지게 된다.
최근에는 이런 폭이나 길이, 높이만의 변화뿐만 아니라 휜코를 교정하거나 기둥 교정, 콧 구멍 교정, 코 끝 성형 등 미용적인 측면만이 아닌, 기능적으로 코가 자주 막히는 경우에도 성형을 통해 교정을 하기도 한다.
코 수술이 다양해진 만큼 본인의 코의 형태를 잘 파악하고 기능적인 문제는 없는지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 본인이 성형하고자 하는 이유와 원인을 전문의와 상담하여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BK동양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은 “사람마다 생김이나 성격이 다르듯 코의 형태나 길이도 모두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런데 대부분의 환자들이 인터넷이나 주변의 소문에 의해 병원을 찾곤 하는데, 획일적인 수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코의 상태를 잘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고 덧붙였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