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 세계적으로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왜 사람들은 기존 대기업에서 만들어 내던 화장품에서 천연화장품 쪽으로 눈길을 돌리는 것일까? 대대적인 광고만큼이나 효능 면에서 피부 개선효과를 크게 보지 못했거나 트러블 등 예상치 못했던 반응 때문은 아닐까. 병원에서 의사가 환자에게 처방하듯 ‘피부 맞춤 화장품’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배경이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주문자의 피부 상태에 딱 맞는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는 고급천연화장품 기업인 명옥헌 코슈메틱(www.cosumetics.com)과 같은 방식이 눈길을 끄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명옥헌 코슈메틱은 무 화학 방부제로 신선하게 만든 화장품을 주문자에 맞게 공급하고 회원으로 가입만해도 무료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메틱과 메디칼의 중간 단어에 해당하는 ‘코슈메틱’은 기존의 화장품에 피부과의 개선효과를 첨가한 것으로, 의약품은 아니고 피부 건강보조화장품 정도의 의미를 지닌다. 의약품과 달리 피부에 자극이나 부작용이 없으며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에 시너지효과를 더 할 수 있다. 알로에 스킨과 알로에 로션은 명옥헌 코슈메틱의 인기 품목이지만 여드름 피부 전용화장품 또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여드름 피부는 가급적 화장품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이 좋은데 유분이 많은 화장품 보다는 여드름 전용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편, 명옥헌 코슈메틱(www.cosumetics.com)은 2009년 새해 고급 천연 화장품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겠다는 기업 마케팅의 일환으로 온라인 ‘내 피부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