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업계 최초로 VRS서비스 도입 이제 국내선 예약을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항공(OZ)은 지난 11일부터 VRS(Video Response System)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RS서비스는 3세대 영상휴대폰 및 인터넷 스크린폰의 영상화면을 이용한 메뉴 선택 방식으로 국내선 예약을 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다. VRS서비스를 이용하면 승객들은 기존에 아시아나의 예약번호(1588-8000)를 통해 제공받았던 각종 ARS 정보와 항공편 예약서비스를 3세대 영상휴대전화 및 KT의 인터넷 스크린폰 화면상의 영상메뉴에서 직접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객은 별도접속번호(070-7766-8000)로 아시아나 예약센터에 접속해 예약 및 예약확인과 함께 운임, 운항정보 및 운항시간표, 아시아나클럽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휴대폰이나 인터넷 전화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존 ARS 이용이 불가능했던 청각장애우들의 불편 해소와 동시에 국내선 예약과 각종 운항정보 제공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보다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 : 여행미디어 김승희 기자] bom@tourmedia.co.kr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