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관광청, 미주나라, IB 스포츠는 2009 피겨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LA및 인근지역을 여행하고, 김연아를 응원할 수 있는 ‘김연아 공식 응원 LA여행 상품’ 4종을 출시했다.
자유여행 1종과 패키지 3종으로 구성된 이번 상품에는 김연아의 전 경기 일정 관람과 LA 및 인근지역 명소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미주나라'는 대기업 계열사 중심의 대형 여행사들이 만든 미주 전문 여행 브랜드로, 레드캡투어, 로그인투어, 롯데JTB, 세중투어몰, SK투어비스, 현대드림투어, 한진관광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상품에는 김연아가 출전하는 여자부문 쇼트 프로그램(3월 27일), 여자부문 프리 프로그램(28일), 갈라쇼(29일) 관람이 포함되며, 할리우드, 로데오 거리 등 LA 시내 관광 및 유니버셜 스튜디오, 대형 쇼핑몰 ‘더 그로브’, 와인의 고향 나파밸리, 샌프란시스코 시내 관광, 요세미티국립공원 관광 등으로 짜여 있다.
미주나라의 한 관계자는 “피겨스케이팅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인 만큼, 과도한 응원이 선수의 집중력을 약화시키는 일이 없도록, 경기장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과 응원수칙을 만들어 한국 응원단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연아가 출전하는 2009 피겨 세계선수권대회는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즈 센터에서 개최된다.
상품 관련 문의 및 상담은 미주나라(레드캡투어, 로그인투어, 롯데JTB, 세중투어몰, SK투어비스, 현대드림투어, 한진관광)를 통하면 되고 LA관광청 한국 사무소 홈페이지(www.lax.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