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뷰티 시크릿 - 미세자가지방이식술
OSEN 기자
발행 2009.03.09 10: 26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탤런트 전인화가 중년 여성들에게 화제다. 불혹의 나이를 훌쩍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더 젊어진 듯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는 것이다.
그녀의 영향 때문인지 최근 강남을 중심으로 한 성형외과에는 ‘동안성형’에 대한 문의가 줄을 잇는다고 한다.
젊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가 바로 동안성형이다. 동안성형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진 얼굴을 마치 어린아이와 같이 앳되어 보이는 얼굴로 바꾸어주는 시술이다.
특히 미세자가지방이식술은 볼륨감 교정을 위한 것으로 자기 자신의 지방층을 이용해 함몰되거나 지방이 부족한 곳에 이식하는 시술로, 대표적인 동안성형이다. 눈밑 애교살, 밋밋한 이마, 처진 볼 등 여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보다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자가조직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이 현저히 적고 주사기의 사용으로 시술 후 흉터도 거의 없다. 지방을 빼낸 곳은 슬림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법이다.
성형 1번지 압구정에 위치한 스타라인성형외과 박준원장은 “윗눈꺼풀이나 볼에 지방이 적어 움푹 파인 경우, 피곤하고 신경질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며 “이런 경우에도 미세지방주입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름의 경우, 주름생성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초기부터 관리하고 예방해준다면 좀 더 그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찡그리는 습관으로 생긴 미간주름이나 눈가주름, 깊거나 골인 깊이 패인 주름은 아이크림으로도 없앨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은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통해 교정해줄 수 있다.
보톡스는 표정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펴게 하는 원리로, 표정으로 생기는 주름에는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그러나 표정을 짓지 않아도 잡혀있는 주름이나 보톡스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입가의 팔자 주름 등은 필러 등의 보충치료가 필요하다.
스타라인성형외과 김승준원장은 “동안성형은 얼굴의 꺼진 부분을 살리거나 주름을 없애는 등의 교정을 통해 전체적인 인상을 밝고 화사하게 만든다”며 “젊어 보이고픈 욕망은 남녀노소 공통된 것으로 동안성형 열풍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스타라인성형외과 박준, 김승준 원장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