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구 무스메 9집, 한일 동시 발매
OSEN 기자
발행 2009.03.09 11: 15

지난 해 한국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한국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일본 정상의 여성 아이돌 그룹 모닝구 무스메가 3월 18일 9번째 정규 앨범을 한, 일 동시 발매한다.
환율 문제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 일본 가수들이 한국 발매를 일본 보다 늦추는 관례를 깨고 이례적인 동시 발매를 결정한 모닝구 무스메 리더 다카하시 아이는 “이번 앨범이 2년 여 만에 나왔다. 오래 기다려 준 만큼 한국 팬들을 더 이상 기다리게 할 수 없다. 지난 해 한국 팬들의 사랑을 몸소 느낀 후 멤버들 사이 한국 사랑이 더 깊어졌다”는 소감을 전했다.
2007년 '섹시 에이트 비트'(SEXY 8 BEAT) 이후 2년 만에 발매한 9번째 정규 앨범 '플래티나 나인 디스크'(Platina 9 Disc)는 한국에서도 라이센스 발매 돼 좋은 반응을 얻었던 '레즈넌트 블루'(Resonant Blue)를 비롯해 히트 싱글, 지난 2월에 발매한 최신 싱글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4번 트랙 '트랙 오프 이즈 나우!'(Take off is now !)를 시작으로 6, 7, 9, 10, 12트랙 등에는 멤버 별 혹은 유닛, 솔로로 구성해 노래한 곡들을 수록해 각 멤버들의 가창 특색을 살펴볼 수 있는 이색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DVD도 함께 수록된 초회 한정반에는 최신 싱글 M/V의 각 멤버 별 영상이 담겨 모닝구 무스메 마니아 층을 더욱 열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happ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