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유저 간담회서 리뉴얼 시스템 및 3차 직업군 업데이트 발표
OSEN 기자
발행 2009.03.09 15: 32

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강윤석, www.gravity.co.kr)가 지난 8일 라그나로크 유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유저 약 6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그라비티 홍상길 개발 본부장과 최희준 라그나로크 사업부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이후 본격적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양훈택 기획 팀장이 현재 개발 진행 상황 및 새롭게 리뉴얼 되는 ‘시스템’, ‘3차 직업군’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했고 유저들이 건의 사항과 질문에 대해 발언할 수 있는 Q&A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게임 내 밸런스 조정 및 3차 직업군 개발 등 핵심 업데이트에 대한 질문에는 기획팀장과 개발 PM(프로젝트 매니저), 운영 팀장 등의 실무진이 직접 나서서 답변했다.
약 4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유저 간담회를 통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후 개발 방향 및 일정이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유저들에게 전달됐으며 이날 유저들이 건의한 다양한 의견은 내부 검토를 거쳐 최대한 게임 업데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라그나로크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www.ragnarok.co.kr)에 등록되는 유저들의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 부서장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유저 간담회’를 통해 실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입장과 개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유저 간담회를 통해 취합한 유저들의 의견과 건의 게시판을 통해 접수되고 있는 유저들의 의견을 향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개발하는 데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영상으로 만나는 게임 세상 - 게임무빙닷컴제공
보도자료 bodo@gamemoving.com
OSEN 엔터테인먼트팀 osensta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