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실시간 예약·지능형 맵서비스 제공
하나투어가 기존의 호텔예약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사이트를 오픈한다. 하나투어는 똑똑한 통합 검색, 원스톱 실시간 호텔예약, 지능형 맵서비스 등의 기능이 개선된 이번 사이트를 오는 17일 하나투어닷컴과 여행매니저(하나투어 대리점의 온라인예약시스템)에서 첫 선을 보이고, 각 여행사에 제공하는 공동템플릿과 제휴사 및 회원사 관련 페이지는 21일 개편할 계획이다.
새롭게 단장된 예약시스템은 전 세계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5만여개 호텔을 20~7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며, 실시간 예약 및 확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절차도 3단계로 간소화돼 한층 편리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지능형 맵서비스가 지원돼 호텔 위치를 비롯해 현지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는 것이 장점이다. 지능형 맵서비스를 통해 현지 여행정보를 살펴보다 지도상에서 바로 호텔 예약도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과 위치, 랜드마크, 등급, 요금 등 조건식을 넣으면 최적의 호텔과 그와 비슷한 조건의 호텔을 함께 찾아주는 필터링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해외 호텔 예약뿐만 아니라 국내 숙박, 전 세계 교통패스 및 주요 관광지 입장권도 함께 예약할 수 있도록 개편돼 개별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호텔예약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호텔 사업의 비중을 확대하고, 호텔예약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14일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 기업인 브랜드스톡이 조사 평가하는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돼 올해로 5년째 부동의 선두 자리를 고수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는 유일하게 특허를 받아 타당성과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는 BSTI(Brandstock Top Index)를 근거로 각 산업 부문별 최고의 가치를 가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브랜드 기획과 전략 및 관리를 전담하는 조직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 다양한 문화·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특히 10년 연속 해외여행 판매 1위를 기록한 기념으로 ‘땡큐앤러브유(Thank you&Love you)’ 페스티벌을 열어 우수고객을 뮤지컬 공연에 초청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으며, SBB코리안투어 하나투어 챔피언십을 3년간 개최해 스포츠레저 분야에서도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이상진 하나투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팀장은 “고객들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5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해 대한민국 여행 산업의 위상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 : 여행미디어 주성희 기자] esca@tour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