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한 미소가 매력적인 여인들은 주변에 항상 사람들이 따르기 마련이죠. 이런 미소를 갖기 위해서 최근 빠르고 편한 치아 미백이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하루면 끝나는 원데이 화이트닝은 연예인들은 물론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지요.”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치아미백 시술에 대해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이 설명했다.
치아미백이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다. 약제와 특수 광선을 사용하여 치아 표면에 국한된 안전한 치료를 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치아의 상아질과 법랑질을 밝게 바꾸어 주는 것이다. 치료의 원리는 유기물과 무기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치아 표면의 법랑질에 과산화수소를 넣어 이를 분해하는 것이다.
이처럼 비교적 간단한 치료이지만 사람마다 치아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약제나 특수 광선의 양을 달리 해주어야 한다. 그래서 반드시 미백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원데이 화이트닝(One day Whitening)은 하루 내원으로 스케일링 후 20분씩 3회로 진행되며 변색이 심하지 않은 치아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6회와 9회로 2~3번의 내원으로 밝은 치아로 바꿀 수 있다.
치아 미백 후 관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미백 효과는 기본적으로 3~5년 정도 지속된다. 특히, 담배를 끊고 평소에 3·3·3법칙을 잘 지켜준다면 치아의 변색을 막을 수 있어 환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