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 서포터즈 및 일반인 대상 배낭여행 설명회 개최 레드캡투어가 지난 14일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한국광고홍보학회가 후원한 ‘200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여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지난 3월31일부터 4월15일까지 국내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한 메일 발송과 조선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 조사됐으며, 산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레드캡투어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 지향적 마케팅을 실천하며 소비자와 진정한 신뢰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여행 부문의 리딩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그동안 레드캡투어는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직접 고객의 여행 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 전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 직원과 결과를 공유해 문제의 원인과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뿐만 아니라 대표이사와 각 지역 그룹장, 협력사 대표가 함께 하는 정기간담회를 열어 고객 불만족 사례를 분석하는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레트캡투어는 본격적인 대학생 배낭여행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 ‘레드캡투어와 세계로 떠나는 배낭여행’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레드캡투어의 배낭여행 전문가와 공식 서포터즈인 ‘투어캐퍼’가 참석해 여행 준비부터 이상적인 코스 추천까지 배낭여행에 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레드캡투어 서포터즈 카페(cafe. naver.com/tourcaper.cafe)를 통해 신청하면 배낭여행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많은 자유 배낭여행 초보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이번 설명회가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서포터즈와 여행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5월 공식 서포터즈 ‘투어캐퍼’를 창단, 현재 24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행기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서포터즈 카페를 운영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특히 이달에는 카페 첫돌을 기념해 레드캡투어 상품을 이용한 80일간의 세계 일주, 투어캐퍼 생일 축전 만들기, 일상 속의 레드캡투어 찾기, 서포터즈 카페 소개하기 등 미션을 진행, 최우수 1명 선정해 중국 여행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글 : 여행미디어 주성희 기자 www.tourmedi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