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에 대한 지식이 넓어지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시술만 못할 뿐 다양한 정보를 가진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 중 쌍꺼풀 수술은 가장 일반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하여 정보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하지 않으면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눈 수술은 의외로 재수술이 가장 어려운 수술인 만큼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특히,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만나야 하고, 이때 인터넷을 의존하기 보다는 직접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지방이라고 불리는 눈꺼풀 피부 안쪽의 조직세포가 두터우면 절개법을 실시한다. 절개법은 지방조직을 제거하면서 피부와 근육을 연결하는 쌍꺼풀 수술로 피부의 탄력성이 강하거나 피부자체가 두터운 사람들에게 시행하는 방법이다. 특히, 중•고등학교 시절 쌍꺼풀 테이프나 풀을 자주 사용한 사람들은 이 수술법을 시행한다.
이와는 다르게 매몰법은 접합되어 있는 피부를 당기면서 디자인 된 쌍꺼풀 라인에 약간의 구멍으로 통해 인위적으로 2중으로 겹치게 하는 수술법이다. 이 수술법은 붓기와 흉터가 거의 없고 라인이 자연스럽게 생기면서 티가 나지 않는 쌍꺼풀 수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눈꺼풀이 얇거나 피부 처짐이 없는 피부에 적합하여 매몰법보다는 부분절개법의 시술이 가장 많다.
부분 절개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수술법이다. 절개법보다는 회복기간이 짧고 매몰법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이 시술 받을 수 있다.
BK동양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20대 여성 중 가장 성형 받고 싶은 부위가 바로 ‘눈’입니다. 그만큼 눈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죠. 절개법이나 매몰법, 부분 절개법 등 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 이외에도 눈을 좀 더 자연스럽고 크게 만들기 위해 앞트임이나 뒤트임도 최근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외모에 맞는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고 설명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