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국내 최초 통합 여행 결제시스템 구축
하나투어가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설계하는 통합 여행 결제시스템 ‘아이윌 마법사’를 구축했다.
아이윌 마법사는 인터넷 쇼핑몰처럼 항공, 호텔 및 현지 투어 등 여행에 필요한 요소를 장바구니에 골라 담아 한번에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고객이 상담원과의 연결 없이 자유롭게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과 결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각 여행사는 호텔과 항공, 교통 패스 등의 예약만 실시간 가능한 정도의 시스템을 구축한 상황이다. 그동안 통합결제시스템이 여행업에 도입되기 어려웠던 이유는 항공권의 카드결제 시 신용카드 승인 가맹점이 항공사에 귀속돼 있어 항공을 포함한 기타 여행 요소의 결제를 일원화하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또한 자유여행상품 특성상 예약 프로세스(예약 수정·취소·추가) 시 고객과의 상담이 잦았던 것 역시 큰 걸림돌이었다.
그러나 하나투어는 그간 국내 여행업계에서 구축한 규모와 브랜드 파워, 온라인 시스템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모든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통합하고 예약 프로세스 시 상담원 연결의 번거로움 없이 고객이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에서 원하는 대로 쉽게 예약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손태완 하나투어 신성장사업기획팀장은 “최근 해외 자유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자유여행 예약 프로세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통합 여행 결제시스템인 ‘아이윌 마법사’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을 위해 온라인 경영전략에 더욱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아이윌 마법사 구축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8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하나투어닷컴 내 아이윌 마법사를 통해 해외 자유여행상품을 예약, 결제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 영화권을 1매씩 제공하며, 매월 1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고객들은 ‘아이윌 마법사’ 시스템 이용 시 하나투어KB카드로 결제하면 하나투어 포인트 3% 적립, SKT로밍·영화·환전 할인, 인천공항 인터넷라운지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글 = 여행미디어 주성희 기자 www.tour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