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 SBS 수목드라마 ‘시티홀’, MBC 아침드라마 ‘하얀거짓말’, KBS 2TV 주말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SBS 일일드라마 ‘두 아내’는 최근 브라운관을 점령하고 있는 드라마이다. 평균 25%가 넘는 시청률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들. 이들에게 공통점이 있으니 바로 여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이다.
긴 머리를 휘날리던 비련의 여주인공이 대부분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이들은 모두 짧은 단발머리를 하고 있다. 이들은 곱실거리는 단발머리를 통해 밝고 경쾌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심지가 굳고 지적인 면모 역시 보여주고 있다.
소위 잘나가는 드라마의 여주인공들이 단발머리를 하는 만큼 거리 역시 단발머리의 열풍이 불고 있어 미용실의 가위질 역시 분주해졌다. 특히 더운 여름철과 맞물려 단발머리를 원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긴 머리는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이 나게 되면서 더욱 더위를 느낄 수 있게 되는 요인이 된다. 허나 단발머리의 경우 머리의 길이로 인해 더위를 느끼는 강도가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단발머리의 유행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렁치렁한 긴 머리를 고수하는 이들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사각턱’이라 할 수 있다. 남들보다 발달된 턱의 근육으로 인해 사각턱이 되고, 이로 인해 콤플렉스를 느껴 긴 머리를 고수하여 턱을 가리고자 한다.
》‘턱’ 가리지 말고, 이제 ‘단발’하자!
남들보다 발달된 턱근육으로 사각턱이 된 경우에는 비교적 간단한 보톡스 시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는 사각턱을 교정 하는 데는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지만, 그 효과가 일시적이다.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미니페이스 프로그램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미니페이스 시술은 보톡스 시술과 중, 고주파 시술을 일정한 간격으로 시술함으로써 각각의 방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각턱을 교정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박사는 “보톡스 시술이 근육의 볼륨을 줄어들게 한다면 중고주파 시술은 근육의 세포를 파괴하는 시술이다.”며 “미니페이스 시술은 보톡스를 먼저 시술하여 근육의 세포 크기를 줄여주고, 후에 중, 고주파 시술을 함으로써 근육세포를 파괴해주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고 전한다.
보톡스 시술 뒤에 중, 고주파 시술을 하게 되면 보톡스 시술을 하지 않았을 때 보다 세포가 많이 파괴가 되기 때문에 효율성이 증가하게 된다. 이로 인해 합병증의 발생빈도가 줄어들고, 안전성 역시 높아지게 된다.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박사는 “미니페이스 시술은 보톡스, 중‧고주파 시술, 보톡스 시술 순으로 이루어진다.”며 “마지막에 하는 보톡스 시술로 인해 근육세포의 재발을 막게 되어 시술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을 것이다.”고 전한다.
일 년, 365일 고수하는 긴 머리는 남들에게는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미니페이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각턱을 탈출하고 단발머리로 이미지 변신을 하는 것은 물론 한층 시원한 여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미담성형외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