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루 룩이 화제다. 지난 16일 제 1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에서 배우 전세홍이 파격적인 붉은색 드레스를 입고 나오면서부터 촉발 된 시스루 룩은 급격하게 패션 시장으로 파고들 기세를 보이고 있다.
영화 ‘실종’에서 노출 강도가 센 정사신을 소화한 바 있는 전세홍은 속옷이 훤히 드러나는 시스루 룩으로 온라인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았다. 속옷이 훤히 다 드러나 보이기는 하지만 결코 외설스럽지는 않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그녀의 자태를 보기 위해 수많은 네티즌이 사진 검색에 나섰고 미니홈피는 방문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시스루 룩을 취급하는 패션몰들도 신이 났다. 할리우드 패션을 직수입해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쥬빛닷컴(www.joovit.com)의 경우 ‘시스루룩’이라는 키워드를 타고 유입되는 방문자들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쥬빛닷컴 관계자는 “할리우드에서는 작년부터 시스루룩이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전세홍 씨가 부천영화제에서 파격적인 시스루룩을 선보인 이후 국내에서도 관심이 부쩍 높아진 듯하다”고 표정관리를 한 뒤 “사실 우리의 전통적인 관념은 속옷이 보이는 패션을 창피한 일로 여겼지만 할리우드를 비롯한 최근의 경향은 ‘속옷도 하나의 패션이다’는 생각들이 자리를 잡는 분위기다. ‘고의적 노출’을 시도하는 시스루룩은 섹시한 컨셉트와 함께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올 여름 패션 경향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쥬빛닷컴의 경우 시스루 룩 계열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해 방문자들의 눈에 잘 띄게 했고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물론 일반 소비자들이 전세홍이 입고 나온 드레스를 그대로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은 그 노출의 강도는 덜하지만 충분히 ‘시스루 룩’의 범주에 넣을 수 있을 만큼 개성이 뚜렷하다.
올 여름, 강렬한 노출의 유혹이 몰아칠 지 패션가의 관심이 비상하다.
100c@osen.co.kr
쥬빛닷컴에서 선보이고 있는 시스루룩 제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