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비전아카데미(www.dvbacademy.co.kr)에서는 최근에 예비 방송인들을 위한 무료 강좌를 개최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예비방송인들을 위한 여러 강좌중에서 오는 2009년 8월 1일 정오 12시부터 열리는 무료 강좌 수업에서는 예비 기상캐스터들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무료로 진행이 되며 예비방송인과 기상캐스터가 꿈인 사람은 누구나가 참석 가능하다.
드림비전방송아카데미는 기존에도 수료생들을 위한 무료강좌와 함께 예비아나운서, 방송인들을 위한 여러 가지 무료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아카데미로도 유명하다.
오는 8월 1일 열리는 예비기상캐스터들을 위한 강좌에서는 기상캐스터들이 갖쳐야 할 인성에서부터 시작해 기상캐스터가 되기 위한 현실적인 많은 정보가 주어진다. 8월 1일 개최되는 강좌에서는 현재 KBS 뉴스광장, 930뉴스 기상정보와 KBS 9시뉴스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한희경 기상캐스터가 무료 특강을 맡았다.
드림비전아카데미의 장용수원장은 앞으로의 방송환경은 공중파에서부터 케이블TV와 IPTV등 점차 다채로워지지만 그에 비해 예비방송인들을 위한 강좌나 방송아카데미 무료 서비스는 거의 없는 실정이라고 밝히며, 유료강습에 대한 교육의 질은 기본적으로 높혀가면서, 앞으로는 여러 가지 정보교류를 할수 있으면서도 무료로 수업을 받을수 있는 특강도 점차 늘려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드림비전방송아카데미는 철저한 교육시스템으로 현장 학습 위주의 교육과 예비 아나운서와 방송인들이 갖쳐야 할 기본 과정에 대해서 실습위주의 집중적인 교육을 하는것으로도 유명하며 짧은 교육 기간에 비해서 이미 여려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전문 방송인들을 배출한 것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예비아나운서와 전문 스포츠캐스터반은 전 MBC 아나운서인 임경진 아나운서가 주축이 된 전문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상캐스터반은 현 KBS 기상캐스터를 맡고 있는 한희경 기상캐스터와 전문강사진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것으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드림비전아카데미의 장용수원장은 앞으로도 시간과 기회가 주어질때마다 예비아나운서들과 방송인들을 위해서 많은 무료 강좌와 정보교류를 할수 있는 자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8월 1일 진행이 되는 무료강좌는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며 무료 강좌문의는 02-566-2085로 하면된다.(문의 02-566-2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