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5년차인 한효주가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다. ‘인상녀’라는 새로운 별명까지 얻었다. ‘인상녀’는 ‘선한 인상을 가진 매력녀’라는 뜻이다. 그의 연기 스승은 한효주를 가리켜 “예쁘기도 했지만, 순수함이 묻어나는 해맑은 미소로 주변을 밝혀주는 학생이었다”고 기억한다.
호감 가는 미소를 지닌 한효주의 비밀은 뭘까? 바로 활짝 웃을 때 시원하게 드러나는 깨끗한 치아이다. 누렇게 변색된 치아는 아무리 고른 치열을 가지고 있더라도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어렵기 때문.
깨끗한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커피나 와인과 같은 색소가 강한 음료는 빨대를 이용하여 치아에 닿는 양을 줄여야 한다. 식사 후 규칙적인 양치질도 치아의 변색 유발 요인을 없앨 수 있다.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깨끗한 물로 입안에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헹궈 주는 것이 좋다.
변색된 치아로 인해 미소에 자신감을 잃었다면 치아미백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들어 연예인들의 미백치료는 거의 기정사실이 되고 있다. 이에 태전약품에서 운영하는 건강식품 전문쇼핑몰 오엔케이(www.onk2008.com)에서 판매하는 ‘블랑티스 포르테’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얀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치아표면에 무수히 많은 상아 세공을 통해 치아 내부로 신속히 침투하는 것이 미백효과의 관건이다. ‘블랑티스 포르테’는 치아조직을 신속하고 안정되게 투과시킬 수 있는 미백조성물을 설계, 특허를 획득했다.
‘블랑티스 포르테’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창업벤처((주)나이벡)에서 새롭게 개발한 신개념 치아미백제다. 젤타입 펜슬제품으로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블랑티스 임상시험 결과는 4주 간 사용 시 평균적으로 4단계가 밝아지는 것으로 나왔다.
블랑티스 포르테는 한 명이 사용가능한 일반형과 두 명이 사용가능한 커플형 두 가지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