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좌우가 맞지 않다고?
OSEN 기자
발행 2009.09.07 07: 30

흔히 이목구비가 뚜렷해야 예쁜 얼굴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외모를 완성하는데 단순히 눈, 코, 입이 뚜렷한 것이 전부가 아니다. 이 모든 것이 잘 어우러져 조화를 이뤄야 아름다운 얼굴이 완성될 수 있는 것.
보통 대다수 사람들의 얼굴은 좌우가 2~3mm 정도 삐뚤어져 있는데 외관상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고 넘어 간다.
그러나 얼굴 좌우 대칭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는 심각한 수준이다. 심한 경우 정신적 문제로까지 발전하는 것. 보통 이런 사람들이 안면 비대칭 시술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많이 찾는다.
안면 비대칭의 치료 방법은 주걱턱, 무턱의 치료법인 턱 교정 수술과 동일하다. 그러나 비대칭의 원인이 삐뚤어진 턱 때문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시술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
안면 비대칭 교정술 전문의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사진)은 “안면 비대칭인 사람의 과반수가 주걱턱 혹은 그 반대인 무턱을 동반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비대칭의 원인은 턱이 삐뚤어지는 현상 때문이다. 턱이 삐뚤어지는 이유가 턱 한쪽의 과성장 또는 열성장인데 주걱턱, 무턱의 발발 원인 또한 과성장, 열성장이다”고 밝혔다.
안면 비대칭은 비뚤어진 부위와 그 정도에 따라 턱 끝이나 아래턱을 바로 잡는 수술을 하고, 심한 경우에는 위, 아래턱을 바로 잡는 수술을 한다.
안면 비대칭은 경험적으로 봤을 때 유전적 요인보다는 환경적 요인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유아나 소아 시절에 넘어져 턱을 다친 경우에 안면 비대칭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