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과 양반 중심의 시술이었던 '한방성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5.13 17: 18

여성들의 영원한 고민은 ‘노화와의 전쟁’으로 이는 곧 ‘주름과의 전쟁’을 의미하는 말이기도 하다. 주름은 일반적으로 20세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세월이 흐르면서 가느다란 주름은 점차 골이 깊고 큰 주름으로 발전하기 시작하며 사용부위가 많은 부분일수록 더욱 빨리 생기며 표정의 움직임에 따라 주름의 많고 적음이 차이가 난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의 양이 감소하고 탄력섬유에도 변화가 오면서 미세한 주름이 나타나며 생기는 부위에 따라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꼬리 잔주름, 눈 밑 잔주름, 코밑 팔자주름, 입술주위 잔주름, 얼굴 전체에 생긴 미세한 주름 등이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서 다 이런 주름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특정한 주름이 개인에 따라서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주름개선, 나에게 꼭 맞는 방법을 찾아볼까?

최근 들어 한방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사실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동의보감에 나올 정도로 오래되었다. 임금과 양반 위주의 시술이었던 한방성형이 현대사회로 넘어오면서 양방성형에 그 자리를 넘겨주고 시술법도 점차 잊혀져 갔다. 그렇게 잊혀져 있던 한방성형을 이끌어낸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황영준 원장은 “우리 한방의 침술로 부작용 없고 자연스러운 변화를 만들고자 연구한 끝에 만들어낸 것이 침톡스와 생톡스 같은 한방성형 침술” 이라고 말한다.
한방성형은 한방약실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난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 노화된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되살려 주는 시술법이다.
한방성형의 일종인 ‘생톡’스는 피부의 탄력을 되살리고 잔주름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깊은 주름과 꺼진 볼과 같은 곳에 시술해 깊게 파인 피부 층을 펴주고 피부의 탄력을 활성화시켜 주름을 없애며 리프팅 효과를 높여준다.
한방성형, 개개인에 맞게 시술하는 맞춤성형
주름개선효과로 새롭게 주목 받는 한방성형은 남성과 여성, 연령대, 개개인의 근육에 따라 각기 다르게 시술하기 때문에 맞춤형 피부 관리침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한방성형의 모든 시술은 마취나 절개, 보형물 삽입의 방법을 취하지 않는다. 침으로 시술하는 한방성형은 침술로 체내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부의 자연치유능력을 향상시켜 인체가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도 다른 시술과 차별화된 점이다.
처진 것을 올려주는 동시에 잔주름도 함께 펴주고 꺼진 볼을 다시 살려 나이를 실감할 수 없을 만큼 피부를 팽팽하고 탄력 있게 해주는 세상에 살 수 있다는 것, 여성들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