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포커즈(F.cuz)가 대만차트 1위를 차지했다.
포커즈는 데뷔 앨범 ‘JIGGY’(지기)를 지난 3월 8일 대만과 홍콩에 라이선스 발매한 데 이어 지난 4월 30일 대만에서 발매된 두 번째 앨범 ‘NO ONE’(노원)이 지난 5월 5일 대만 유명음악 사이트 ‘ezPeer’에서 KPOP/JPOP 일일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지난 5월 7일 선 공개된 '지기'의 중국어버전 음원 역시 지난 12일 대만 최대 음악 사이트인 ‘KKBOX’의 KPOP/JPOP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재 ‘지기’의 중국어버전 뮤직비디오는 대만 최고의 신인 ‘瑤瑤:YAO YAO(야오야오)’가 함께 출연해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포커즈의 이번 1위는 현지 프로모션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둔 성과라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포커즈는 대만, 홍콩 등 아시아권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14일 정식으로 ‘F.CUZ NO ONE 아시아 스페셜 미니앨범’을 발매, 28일부터 30일까지 마카오, 홍콩 프로모션과 6월 3일부터 7일까지 태국 프로모션, 7월말에는 일본과 싱가포르 프로모션을 가질 예정인 등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포커즈는 “아직 정식으로 인사 드린 적도 없는데 해외 팬 분들의 많은 관심에 너무 행복하고 감사 드린다. 빠른 시일 내에 해외 팬 분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도록 노력하겠다. 계속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happ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