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어버이날 선물의 유형이 바뀌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다. 그동안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이라면 보통 용돈이나 상품권 등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것은 1회 소모성이 짙은 선물로, 마련한 자녀들이나 받는 부모님들의 애프터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는 것이 사실이었다. 효도 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때만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단 한 번의 시술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이 되면 5~70대 장년층 환자들의 상담의 수가 현격히 늘어난다. 주로 자녀들과 함께 내원하는 부모님들이 많은데 어버이날과 생신, 회갑, 고희 등 그 선물의 의미도 다양하다.
회사원 박씨(35/여)는 고희(古稀)를 맞은 아버지께 좀 더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생각하다, 형제들과 효도 성형을 해 드리기로 결정했다. 일찍 부인을 여의고, 30년 가까이 억척스럽게 홀로 5남매를 키웠다는 박씨의 아버지. 그런 아버지께 젊음과 새로운 삶을 되찾아 드리고 싶었던 박씨의 형제들은, 각각 분야를 나눠 회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했다.

박씨는 젊은 시절부터 탈모로 고생했던 아버지에게 모발이식을 해드리기로 결정했다.
사람 인상의 70% 이상을 차지한다는 머리카락. 없는 머리숱 때문에 평생을 노안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았던 아버지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치료법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하지만 박씨 아버지는 수술을 주저하고 있었다. 가발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시술 과정이 힘들지 않을까, 나이가 들어 부작용이 심하지 않을까 많이 걱정하는 눈치였다. 박씨 아버지의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부작용 없이 치료 효과가 좋은 모발이식술이 있기 때문이다.
메조페시아 모근치료술은 쿠퍼(copper)를 두피의 모근 속으로 직접 주사함으로써,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탈모를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시술이다. 이 치료법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발이 탄력 있고 건강하게 자라게 하며, 통증이 적고 모근을 정확히 치료하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부를 통해 서서히 침투되므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주1회 15분만으로 치료가 이루어져 체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받기에도 무리가 없다.
시술에 부담감을 느꼈던 박씨 아버지도 시술 후 달라진 모습을 보며 매우 만족해했다.
박씨 역시 “머리숱 때문에 자신 없어 하시는 모습을 보며 늘 속상했는데, 십 년은 젊어지신 것 같아요. 자신감이 생겨서인지 더 건강해지신 것 같구요. 아버지도 여행 열 번 가는 거 보다 훨씬 좋다고 하시네요.”라며 효도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며 흡족해 했다.
[글 : 강남모발 이식센터 전문의 윤춘식원장(사진)]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예미원피부과 강남모발이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