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밝은세상안과, 신개념 의료 서비스 도입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5.14 18: 42

“라식, 라섹 수술 전 전화상담도 IT물결!
음성으로만 통화하고 설명하던 시대는 이제 옛말? 이제 눈을 보며 마음으로 상담 받는 시대가 왔다. 영상통화로 의료진의 얼굴을 보며 세심한 답변 및 의료 정보를 해결해 주는 전문 의료 Q&A 서비스가 출시됐다.
최근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상으로 상담 받은 대학원생 최 씨는 “제가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많아 몇 번 전화로 상담을 했었는데, 이렇게 영상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니 직접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받는 것처럼 생생하고 또 친절하게 답변해줘서 기분 좋았다”라고 이야기했다.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라식, 라섹, 렌즈 삽입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기존의 음성상담서비스와 병행하여 시행하고 있다. 영상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요청하면 전문상담 선생이 영상통화시스템을 이용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영상상담센터에서 근무하는 윤은미 선생은 “처음엔 고객님의 얼굴을 보며 통화한다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조금 긴장되기도 했지만 고객님들이 음성상담을 할 때보다 오히려 만족하시는 모습을 보고 오히려 제가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여기 계신 선생님들이 요즘에 부쩍 외모에도 신경을 쓰고 있어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미소를 지었다.
이 영상상담 이용방법은 닥터큐브 홈페이지나 T멤버십 캐쉬백 사이트의 의료서비스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문의를 신청하면 병원에서 해당 시간에 맞춰 직접 상담을 신청한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건다. 단, 영상통화가 가능한 핸드폰이어야 한다. 
닥터큐브 영상 Q&A를 이용하면 의료 정보를 찾아 헤매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비용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