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에 대한 찬반론은 항상 제기되고 있지만 조기유학은 우리아이의 성공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기유학을 보내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들 수 있는데 첫째는 한국 특유의 치열한 입시 위주의 획일적으로 공부를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선진 영어권 나라에서 자유로운 토론식 수업방식에서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이고, 두 번째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명문대 진학의 한 발판으로 생각하여 보낸다.
이렇듯 중요한 시기에 어느 곳에서 어느 프로그램으로 공부하느냐에 따라 한 학생의 미래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현명한 선택을 해야한다. 단기적으로 영어학습을 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조기부터 미래의 대학까지 목표로 논스톱으로 스터디플랜을 짜서 스텝바이스텝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야 전략적으로 빠른 시간내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기유학 후 미국 주립대까지 논스톱으로 연계 입학을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14년 조기유학 전문기업 프레버에듀를 통해 조기유학 성공의 길을 알아보자.
조기유학의 국가 중 가장 인기있는 국가는 선진화된 영어권 국가인 미국과 캐나다인데, 아무래도 비싼 비용 때문에 학부모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프레버에듀는 캐나다 조기유학을 필리핀 조기유학과 동일한 가격인 1년에 2,682만원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필리핀 브렌트 국제학교의 경우 학비만 2,500만원 정도가 되고 홈스테이비를 합치면 4천 5백 정도 되는데, 캐나다 학교를 1년 동안 2,700만원 정도에 갈 수 있는 특별 기간이 진행되고 있다.
프레버 캐나다 조기유학은 캐나다 리자이나 지역의 크리스찬 사립 스쿨에서 이뤄지며, 선교목적의 수준 높은 관리형 프로그램이 제공 돼 특히 목회자 자녀에게는 장학금 혜택도 주어진다. 입학자리가 제한 되어 있어 특별 입학기간이 5월 24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프레버에듀는 장기 조기유학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데, 특히 KBS VJ 특공대에 스쿨링 과정이 방영된 적도 있다. 또 프레버 스쿨링을 다녀온 학생들의 PELT 성적을 비교해본 결과 급수별로 80% 이상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가장 어렵다는 스텐다드 1급은 90%에 가까운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스쿨링 프로그램은 1년 이상 현지 학교에서 학습하면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고, 방학기간 외에도 떠날 수 있으며, 더 학습을 원할 경우 기간 연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 단순히 조기유학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주립대와 연계되어 특히 대학 입시와 관련된 중3~고2 학생들은 굳이 한국에서 대학을 가거나 필리핀 대학과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미국 주립대로 편입할 필요가 없다. 프레버 스쿨링에서 1~2년 공부하고 프레버 스탠리프렙 프로그램을 통해 뉴욕주립대 빙햄턴, 버팔로, 노던아리조나 주립대, 오레곤 주립대, 웨스턴 오레곤 주립대를 고교 내신 성적만으로 바로 입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래 미국 대학은 만 18세가 되어야 입학이 허가되는데 프레버 스탠리프렙 프로그램은 만 17세도 입학을 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프레버 스쿨링 프로그램은 10주, 24주, 1year 과정이 있고, 스쿨링 국가는 미국, 캐나다 런던, 캐나다 리자이나, 뉴질랜드, 필리핀 알폰소, 바기오, 일로일로 지역이고, 필리핀은 5월 31일과 7월 12일, 뉴질랜드는 7월 20일과 10월 11일, 미국과 캐나다는 8월 27일 각각 출발일이 정해져 있다. 학기에 맞춰 인솔자와 같이 출발하기 때문에 같은 항공권 배정을 받아야 한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는 9월학기 입학이 가능하고 뉴질랜드는 7월학기 입학이 가능한데, 본학년 입학을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 현재 조기 등록시 형제, 자매 동반 등록시 각 10만원씩 할인해주고, 기존 재 참가자는 10만원 더 할인해준다. 또 출발 전까지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최장 6개월까지 사전 전화영어학습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다.
또 프레버 스쿨링에 참여하는 학생에게 프레버에듀가 무료 제공하는 전문적인 개인별 맞춤 학습 상담, 학생 진로 상담 검사를 실시하여 학생의 진로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
학습과 진로에 관해 각각 분야별로 3가지씩 검사를 해주는데 진로에 관한 검사는 진로 성숙도, 진로 흥미&성격, 전공&진로 선택이고, 학습에 관한 검사는 학습 성격 유형&행동 특성, 학습 행동&심리, 전공&진로 선택이다.
필리핀 홈스테이 학생도 모집하는데, UPHR 종합대학에 부부치과로 공부하고 있는 홈스테이로 브랜트, UPHR(종합대학교 초,중,고) 등 명문 학교에 입학하고 방과 후 수업지도를 받으며 지낼 학생을 선착순 4명만 받는다.
미국 조기유학, 캐나다 조기유학, 뉴질랜드 조기유학, 필리핀 조기유학, 관리형 조기유학, 필리핀 국제학교, 스쿨링, 해외 영어캠프에 관해 매주 금요일 프레버 본사에서 설명회가 개최 된다. 5월 18일(화)~20일(목)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0 친환경 전기 전시회”에 프레버 스쿨링 조기유학도 출품한다. 프레버 본사(02-2168-3981)와 홈페이지(www.pravedu.com)에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