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 '기분 좋은 날'서 ‘동안 비법’ 공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5.25 11: 29

유익한 생활정보, 웃음과 눈물이 함께하는 MBC 아침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 에서 26일 오전 9시 30분, 변하지 않는 트렌드 ‘동안’을 주제로 다룬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자신의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싶다. 동안으로 보이는 얼굴은 어떤 얼굴이며 노안을 만드는 나쁜 습관은 무엇일까?
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좀 더 젊게 좀 더 어려 보이게 하는 ‘동안 비법’을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이 공개할 예정. 요즘 거울 앞에서 세월을 되돌리고만 싶다는 생각을 했었더라면, 이 방송을 눈여겨 봐야 할 듯하다. 

◆Tip! 미리 알아보는 동안의 조건
첫째, 코의 길이가 길지 않고 동그란 코끝이어야 한다.
코의 길이가 전체 얼굴의 길이에서 봤을 때 길지 않고 코 끝이 살짝 들리며 동글동글할 경우 어려 보인다. 만약 코의 길이가 길면서 콧대가 얇고 코 살이 없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
둘째, 동그란 이마와 볼륨 있는 앞 광대를 가져야 한다.
입체적이고 동그란 이마, 적당하게 볼륨 있는 앞 광대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반대로 이마가 좁고 볼 살이 없으면 예민한 인상을 준다.
셋째, 아래턱의 길이가 짧아야 한다.
얼굴을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 끝까지 3등분을 나누었을 때 1:1:0.8로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짧아야 어려 보인다. 아이들의 얼굴은 이마가 가장 길고 눈썹부터 턱 끝까지 길이는 짧다. 짧고 작은 턱이 아이를 연상하게 해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준다.
넷째, 갸름한 턱 선을 가져야 한다.
턱 선이 매끈하지 않고 처진 경우는 턱 뼈의 문제 또는 피부, 볼 살 등의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 이와 반대인 갸름한 턱 선은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