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할 때 반드시 해봐야 하는 것으로 그 지역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김치만 봐도 지역별로 맛이 제각기 다르듯 음식은 한 지역의 특색을 대표할 수 있는 하나의 요소로 꼽을 수 있다.
그러나 굳이 그 지역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전국 어디서든 가까운 편의점에만 가면 지역 고유의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음식을 접할 수 있게 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굿지앤에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웰빙식품 ‘강원애(愛)’와 ‘제주애(愛)’를 선보였기 때문.
강원도는 청정자원의 보고라고도 불릴 만큼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강원애(愛)’는 바로 이러한 강원도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좋은 원료와 철저한 상품관리로 청정기원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옮겨 놓은 상품이다.

생수, 죽, 감자스프 등 청정강원이 인증하는 고품질의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각 상품은 살아 숨 쉬는 땅 강원도의 맑고 깨끗한 자연에서 자란 재료만을 엄선해 만들었기 때문에 웰빙 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강원애(愛)’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독특한 음식과 문화, 다양한 콘텐츠를 제품화 한 ‘제주애(愛)’ 또한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단순히 제주상품을 공급받는 것이 아닌 직접 기획하여 제주의 청정 돈육과 야채, 과일 등 100% 제주산 원재료를 가공해 만든 제품이다.
‘제주애(愛)’는 높은 질에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 것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제주애’의 상품으로는 잔치국수, 녹차, 감귤주스, 한라봉·백련초 초콜릿, 숯불구이 맛바 등이 있다.
청정자원의 재료만을 엄선하여 만든 강원애(愛), 제주애(愛) 상품은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전라북도 브랜드를 개발 중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