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타고나는 것? 관리해주는 것!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5.29 08: 37

한 기능성화장품 업체에서 주름에 관해 조사한 내용을 보면 주름은 한국 여성 20대 후반의 76%, 30대의 87%, 40대 초반의 89%가 경험하는 피부 노화현상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주름 고민이 많지 않은 여성들도 반이 넘는 63%가 향후 가장 신경 쓰이는 피부 고민으로 주름을 손꼽았다. 또한 한국 여성의 70%는 본인의 주름 관리 시작이 늦었다고 후회하고 있다는 내용도 조사됐다.
주름이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 중에 자연적인 요인으로 노화를 들 수 있다. 반면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주름은 관리를 통해 방지할 수 있으며 외부적 요인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건조에 의한 주름이다.
피부가 메마르면 피부 자체가 가진 보습 능력이 떨어지며 습도가 낮을수록 피부 건조는 더욱 심각해진다. 결국 느려진 피부순환과 건조해진 피부가 탄력저하로 이어져 피부 주름의 원인이 되는 셈이다.

▲주름, 아는 만큼 없애고 없애는 만큼 어려진다!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얼굴을 축소시키고 미백효과와 함께 주름을 팽팽하게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한방성형의 일종인 침톡스와 생톡스는 피부의 진피층과 근육층을 침으로 자극해서 관련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원래의 피부 탄력을 돌려받는 방법이다. 침의 자극을 통한 콜라겐 생성은 인체의 물리적, 생리적 변화를 이용한 자연적인 성형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고 마취나 절개, 보형물 삽입의 방법을 취하지 않아 위험이 따르지 않는다.
생톡스와 침톡스를 이용하면 미간, 이마, 눈가 의 잔주름은 물론 순환개선으로 인해 얼굴이 환해지는 미백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신체 에너지 흐름인 기혈 운행의 장애로 생긴 외형의 이상까지도 제자리를 잡을 수 있어 주름 없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회복되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얻을 수 있다,
미채움한의원 황영준 원장(사진)은 “한방성형 침톡스와 생톡스의 최대 강점은 주름 제거뿐 아니라 탄력과 피부노화, 피부톤을 함께 개선해주어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동안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점” 이라고 말이다.
나이가 들면서 세월의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진다고 한다. 20대에는 20킬로미터로, 30대에는 30 킬로미터로, 40대에는 40, 50대에는 50킬로미터의 속도로 점점 빠르게 느껴지는 것이 세월이라는 이야기다. 주름도 마찬가지다. 주름은 자고 났더니 어느 날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20대에는 서서히, 30대에는 눈에 띄게, 40대부터는 가속도가 붙어 50대를 넘어서면 순식간에 진행된다는 점을 명심하고 지금부터 나이에 맞는 피부 관리를 시작해보자. 노화도 막고 동안도 만들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지 않을까?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