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의 베이비페이스, 이민정의 꿀피부, 신민아의 천진난만한 미소 등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여자들이 쏟는 관심과 노력은 날로 커져만 간다. 미모의 관리와 유지를 넘어서 아예 나이를 거꾸로 먹겠다는 회춘의 의지는 연예인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언젠가부터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반갑다. 실제로 얼굴의 생김새도 중요하지만 피부와 체형, 스타일 등은 자신의 나이를 플러스, 마이너스 다섯 살까지 바꿔놓는다.
하지만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세월 앞 에서는 장사가 없다. 아무리 공을 들여 자신을 꾸미고 가꾼 여성에게도 세월의 흔적은 있다. 그것이 바로 주름이다. 나이가 먹는 것과 주름이 생기는 것은 반드시 비례관계 일까?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팔자주름이다. 팔자주름은 콧망울 옆에서 시작하여 입가로 내려오는 주름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주름이다. 심한 경우 코 주변부위가 낮고 깊어 보이며 얼굴이 움푹 들어가 보이게 되어 침울하고 피로하며 늙어 보이게 된다. 환하게 웃는 입가에 자글자글한 주름이 잡힌다면 미소보다 주름이 더 오래 기억에 남지 않을까? 그렇다면 나의 회춘을 방해하는 주름. 과연 어떻게 잡을 것인가.

바로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주름을 제거하는 필러이다. 필러란 피부 속에 직접 채워주는 물질이란 뜻으로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로 삽입하여 보형 하는 치료방법이다. 주름이 있는 부위에 주입된 필러는 피부주름 아래를 채워 올려줌으로서 주름 개선효과를 보여준다.
필러 시술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레스틸렌은 식물에서 ‘히알루론산’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안전한 물질이다. 히알루론산은 인체의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보습효과, 피부탄력 유지를 돕는다. 또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러이다. 패인 곳을 채워 평평하게 하거나 볼륨을 키우는 등의 탁월한 볼륨 증대 효과로 다양한 성형에 이용되고 있다.
특히 팔자주름의 경우 한 번의 주입만으로 볼륨감이나 지속성에 있어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콧대나 코 끝 또한 수술 없이도 높일 수 있다. 이밖에도 입자의 굵기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어 부위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레디어스(Radiesse)’가 있는데,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속기간이 길다.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사진)은 “필러는 다른 주름제거수술과 달리 절개 없이 주사만을 통해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시간적인 제약이 없으며 기타의 다른 치료법에 비해 통증이 거의 없다. 시술 후에도 붓거나 수술한 티가 크게 나지 않고 일상 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