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0일, ‘Happiness is a choice!’를 주제로 선포식 열어
지난 25년간 행복한 삶, 건강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온 한국심리상담연구소(http://kccrose.com)가, 온 국민의 행복 실현을 위해 ‘행복’ 중심 연구소로 거듭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자 선포식을 개최한다.
오는 6월 10일 목요일에 열리는 이 선포식은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실에서 각 언론사,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유관단체, 교육 관련 단체,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여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두 시간 여 동안 진행될 예정.

‘Happiness is a choice!’ 라는 주제 아래 김인자 소장의 인사말로 선포식이 열리고 이어 행복한 가정, 행복한 학교, 행복한 사회 조직을 만들기 위해 한국심리상담연구소가 걸어온 25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본 후, 무료 특강 ‘행복은 선택이다’의 소개와 계획,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행복 코치 양성, 행복한 조직 컨설팅 등 향후 연구소의 계획을 소개하고 연례 행복 어워드를 제정하는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무료 특강 ‘행복은 선택이다’는 2010년, 행복한 사람 100만인 달성을 목표로 한국심리상담연구소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젝트. 연구소는 이 특강을 통해 한 사람의 행복이 100명의 행복을 불러온다는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강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에 걸쳐 30명 이상의 단체이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신청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행복’이라는 주제를 전국 지역사회 곳곳에 무료로 전파하는 행복 메신저의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연구소의 다부진 의지를 볼 수 있는 대목이다.
PET(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 RT(현실요법), 긍정심리 등 심리 상담에 관한 체계적 훈련을 쌓은 전문 강사들이 뜻을 함께 하여 진행되는 이 특강은, 국민들로 하여금 행복한 선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해 줄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가 주목된다. 참여 강사 명단은 다가오는 선포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점점 각박해져만 가는 현대 사회에 따뜻한 행복을 불어넣어주는 진정한 행복전도사 ‘한국심리상담연구소’의 당찬 포부를 오는 6월 10일 열리는 선포식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