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시간을 보내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강하다. 이럴 때 조용히 일상과 떨어진 곳으로 가 책을 읽고 식사를 함으로써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일상에 찌든 자신을 재충전하는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여성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만의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그 때문인지 커피숍을 가면 혼자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는 여성을 자주 볼 수 있다.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줄 아는 여성들은 누구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여유롭게 자신의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 이렇게 여성들이 커피숍이나 도서관에서 분위기를 잡을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옆모습이라 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면 자연스레 옆모습이 보여 지기 마련인데, 아름다운 얼굴 라인은 이럴 때 꼭 필요한 요소이다. 특히 이마로부터 코로 떨어지는 S곡선은 여성미를 발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몸에도 S라인이 있듯이, 얼굴에도 이러한 부드러운 곡선이 있는 것이다. 이처럼 여성의 아름다움은 라인에 있다.볼록하고 볼륨 있는 이마는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둥글고 볼록한 이마는, 밝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얼굴을 더욱 입체감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마가 납작하거나 가라앉은 경우에는 인상이 딱딱해 보이고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그토록 여성들이 볼륨 있는 이마를 원하는지도 모르겠다.이처럼 이마가 예뻐야, 전체적인 얼굴 형태가 균형 잡혀 보이고 예뻐 보인다.
이마가 예쁘지 못한 여성은 대부분 머리카락으로 가리려고 애쓰거나, 이마를 노출하는 것을 꺼릴 때가 많다. 하지만 이마를 노출하면 인상이 더욱 밝아 보이고 환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마를 앞머리로 가리게 되면 뭔가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따뜻한 계절에 맞게 이마를 노출시키는 것이 보기에도 좋다.이마가 자신 없다고 말하는 여성들에게,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이마성형이 답이라고 말한다.
박 원장은 인터뷰에서 “매직터치 이마성형은 얼굴 모양에 맞춘 맞춤형 실리콘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 시술법은 납작하고 꺼진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 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으로, 실리콘은 수십 년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전했다.
또한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시술 전 환자 이마의 본을 떠서 얼굴 모양에 따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도록 맞춤형 실리콘 블록을 특수 제작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걱정이 거의 없다.
이에 대해 박진혁 원장은 “실리콘은 식약청의 승인이 되어 있는 안전하고 검증된 보형물로, 불법 보형물의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며 “수술은 수면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이마의 헤어라인 뒤쪽으로 3∼4cm 길이의 절개를 가하여 시술하므로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다. 수술시간은 30분 정도 걸리며 부기는 수일 이내에 가라앉아,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도 무리 없이 시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이마성형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 짖는 중요한 수술이다.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이마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