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젊은 사업가의 대형 프로젝트… “거침없이 ‘까’ 드립니다”
우리는 온라인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인터넷 시장이 방대해짐에 따라 신문과 TV 광고보다 온라인을 통한 광고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온라인 광고의 시스템을 확 바꾸어놓을 신개념 광고 문화가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학습효과를 활용한 신개념 광고 마케팅 방식으로, 특허 출원 및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사업 검토까지 완료한 ‘넘버원 코리아(www.no1korea.co.kr)’가 그것이다.

‘넘버원 코리아’의 마케팅 방식에 따르면 소비자와 기업, 광고 비용이 자연스럽게 순환구조를 이룬다. 기업의 광고 비용이 홈페이지 내에 통용되는 포인트 ‘규리’로 전환되어 소비자에게 지급되고, 소비자가 포인트로 기업의 물품을 사면 구매비용이 다시 기업으로 돌아가는 흐름이다.
소비자가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주어지는 미션도 재치만점이다. 문제 풀기, 설문조사,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기업의 홈페이지와 관련 정보를 검색하면서 기업을 인지하게 되는 것. 소비자가 기업의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쌓게 되는 포인트는 1규리 당 1원의 가치여서 넘버원코리아의 쇼핑몰 ‘넘버원스토어(www.no1store.co.kr)’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기업은 최저의 광고비로 높은 효과를 얻고, 소비자 역시 포인트 적립으로 이익을 얻는 win-win 시스템이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20대 젊은 사업가가 구상했다.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에 뛰어든 ㈜레인보우빌리지의 백창열 대표는 ‘이제는 우리가 문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홈페이지의 이색적인 문구도 백 대표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나타내는데, “규리가 통하는 세상”, “거침없이 까 드립니다” 등이 그것. 전체적인 색이 주황색이라 귤을 연상하게 되었고 그래서 포인트명도 ‘규리’로 지었다고 한다.
현재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사업설명회가 진행 중이며, 창업준비자들의 요청에 의해 부산 프랜차이즈 및 창업 박람회와 경기소상공인 창업 박람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광고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전국 지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분야에 걸쳐 인재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