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약 80%는 여성을 처음 볼 때 얼굴보다도 가슴을 먼저 본다고 한다. 대부분 여성들에게 있어서도 남들보다 큰 가슴은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근래에 들어서 남들보다 빈약한 가슴을 가진 여성은 가슴의 크기에 불만을 품고, 가슴을 확대하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는 일이 빈번하다. 남성들이 이처럼 큰 가슴을 선호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큰 가슴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뿐 아니라, 아기를 더 잘 낳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여성이 큰 가슴을 자신감으로 여기듯이 남성들 또한 자신의 성기가 클수록 자신감을 갖는다. 남성들은 성기가 커야 성관계시에 여성을 더욱 즐겁게 해줄 수 있으며, 성기가 작으면 남성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성기 절대주의, 성기 우상주의는 대한민국 남성들의 의식에 뿌리깊게 박혀 있다. 목욕탕에 가면 성기가 큰 사람들은 보란듯이 그 부분을 내밀고 다니지만, 작은 사람들은 어딘지 모르게 위축되고 몸을 사린다.
이렇듯 남들보다 작은 성기를 가지고 있는 남성의 경우, 심한 열등감과 패배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 콤플렉스에서 해방되기 위해서 여성이 가슴을 확대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가듯이 음경확대수술을 하기 위해 비뇨기과를 찾아가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삼성동에 위치한 연세플러스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은 “예전처럼 남성들이 자신의 작은 크기의 성기를 그저 콤플렉스로 여기고 위축되어 살기만 하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자신의 작은 성기를 음경확대수술을 통해서 키우고 당당하게 사는 삶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경확대수술을 하려고 찾아오는 고객들 중에는 무조건적으로 단순하게 크기의 확대만을 요구하는 고객들도 많습니다. 어떠한 수술이든지 마술처럼 가볍게 이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무조건적인 확대수술이 아닌 본인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몸상태, 신체조건 등을 체크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나서 확대수술을 받기를 권합니다”라고 말한다.
음경확대수술은 남성성기의 크기를 확대해서 남성의 자신감까지도 확대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본인이 원하는 바와 기대치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본인의 건강과 몸상태, 신체조건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수술이 그것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지 없는지를 확실히 판단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경확대수술은 크기를 확대하는 수술이지만 어떤 다른 수술 못지 않게 세심한 이해와 주의가 필요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