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 ‘눈성형’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6.09 14: 25

성형외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위는 어디일까? 바로 눈이라 할 수 있다. 눈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작은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 눈성형은 더욱 보편화 되고 있으며 미를 개선하고 교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되고 있다.
이러한 눈 성형 시, 가장 이상적이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 성형은 얼굴 전체 비율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을 하기 전에 눈의 구조, 코, 이마, 입 등 얼굴 전체와의 균형을 고려하여 수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눈 성형의 경우는 절개법 등에 따라 시술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나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규윤 원장은 “눈성형은 가장 보편적인 수술이지만 얼굴의 이목구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수술하기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여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방법과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며 “또한 자신의 얼굴과 상관없이 어느 연예인의 눈처럼 하려고 하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에서 최대한 조화와 균형을 바탕으로 한 성형이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양인은 쌍꺼풀이 있는 사람이 적고 서양에 비해 상대적으로 눈이 작기 때문에, 크고 동그란 눈을 갖고자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무분별하고 의학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방법들로 쌍꺼풀을 만들고자 할 경우, 문제는 더욱 심각해 질 수 있다. 따라서 좋은 병원을 찾아 안전한 방법으로 시술 받아야 하고, 경험이 많이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 쌍꺼풀 수술방법에 대해 이규윤 원장의 말을 들어보자.
이 원장은 먼저 매몰법을 소개했다. 이규윤 원장은 “이 시술은 아주 작은 절개(보통 1-2mm)를 통해 시행하므로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그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며 “절개법의 경우 쌍꺼풀라인 안에 흉터가 숨게 되므로 큰 문제는 되지 않으나 그래도 눈을 감을 때 보이는 흉터는 피할 수 없지만, 매몰법의 경우는 화장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아래를 내려다 볼 때도 흉터를 찾을 수 없어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환자에게 유용한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매몰법은 수술 후의 변한 모습에 적응이 되지 않거나 만들어진 쌍꺼풀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매몰된 봉합사를 제거하면 원래의 눈꺼풀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부분 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조합한 방법이다. 이는 매몰법보다는 조금 긴 3mm가량 되는 작은 절개창을 2~3군데 내어 눈의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하게 되고, 그곳을 통하여 원하는 지점에 직접 고정하여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따라서 매몰법처럼 부기가 덜하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에 대한 염려가 적고 절개법처럼 원하는 곳에 정확하고 단단히 고정을 할 수 있어 풀릴 가능성이 적은 방법이다. 그러나 매몰법과 마찬가지로 피부가 많이 처진 환자나 눈매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 등에는 적용을 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끝으로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 전체를 절개하여 만드는 방법이다. 매몰법이나 부분 절개법보다는 다소 침습적인 방법이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즉, 처진 피부를 절제할 수 있고 눈매를 교정하여 좀 더 또렷하고 서글서글하고 시원한 눈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눈이 아래로 처져 게슴츠레하고 분명치 못한 눈을 가지고 계신 환자라면 절개법을 시행하여야만 교정이 가능하다.
 
성형의 트렌드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 있고 당당한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다. 무작정 연예인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성형을 선택해야 수술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