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트레이닝, ㈜사파 유비쿼터스와의 콘텐츠 제휴계약 체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10 09: 54

머리가 좋다고 반드시 성적이 좋은 것은 아니다. 평균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 지능과 성적이 비례하지 않다는 말이다. 성적은 학습 중 얼마나 집중을 하느냐에 달려있다. 집중력이 부족한 경우 공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실수를 잘 하게 된다. 또한 집중력이 떨어지면 수업 중에 들은 말을 잘 기억하지 못하며 집중력을 요구하는 학습이나 숙제 등을 싫어하고 잘 하지 않는다.
이렇게 산만한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심리훈련기법을 이용하기도 한다. ㈜마인드트레이닝은 바이노럴비트와 내추럴사운드 그리고 클래식 음원을 활용해 잠재능력 개발과 심상 안정의 효과를 이끌어내는 신개념 심리훈련기술을 개발, 산만한 학생들의 집중력 중대나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등의 가시적인 효과를 이끌어내는 대체의학 분야 선두기업이다.
이번 ㈜마인드트레이닝과 ㈜사파 유비쿼터스 간의 제휴는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마인드트레이닝 음원을 어학학습에 접목시켜 학습효과를 더욱 극대화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매직스터디’를 포함한 보이스레코더, mp3플레이어 등 연간 5만여 대의 ㈜사파 제품에 해당 음원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 동안 콘텐츠에 강한 휴대용 단말기 개발에 힘써온 ㈜사파의 주력상품인 ‘매직스터디’는 핵심기능인 영단어 학습기능 이외에도 ‘단어매칭게임’, ‘스피디잉글리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한 복합 멀티미디어 영어학습기기로 이번 제휴를 통해 자기개발 뇌파 음원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디지털 학습기 시장에서 ㈜사파의 ㈜마인드트레이닝과의 제휴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의지로 보여진다는게 업계 전문가들의 예측이다.
또한 어학학습에 있어 확실한 목표와 강한 의지를 가지고 마인드트레이닝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해 어학 기기를 활용한다면 어학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업계의 전문가들은 말한다.
온라인마케팅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스마트인터랙티브의 강승범 대표는 “최근 제휴의 흐름은 동종 업계뿐만 아니라 마인드트레이닝과 사파의 제휴와 같은 타겟이 비슷한 업체끼리의 제휴가 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성장하려는 업체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