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아름다운 코! 콧날! 나도 가능할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11 10: 13

동양 사람들은 특히 서양인에 비해 대체적으로 동그랗고 광대뼈가 살짝 튀어나온 안면윤곽과 낮은 코를 갖고 있다. 때문에 동양인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이 코라고 얘기 할 만큼 서양인의 높은 코를 부러워한다. 얼굴 아름다운 안면윤곽 비율에 코는 상당히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가질 수 없어서 더 아름답다는 말이 있듯, 동양인으로서 서양인의 높은 코는 애초부터 타고날 수 없다는 아득함 때문인지 더욱 부러워하는 듯하다. 모든 문화가 서구화 되고 있는 요즘, 외형 역시 서양의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의학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다.
안면윤곽성형 전문 강남역 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사진)은 "성형의 힘인지, 본래 타고난 것인지 최근 방송매체에서 볼 수 있는 여성연예인들의 코는 보면 볼수록 놀랍다. 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의 주문은 자연스럽게도 특정 연예인의 코를 언급한다. 그녀들이 언급하는 코는 대부분 버선의 모양처럼 끝이 날렵하고 서구적인 세련됨이 짙다. 이러한 코의 모양을 원한다면 '연예인 코 성형' 이라 간단히 주문해도 될 만큼 '연예인 코 성형' 은 하나의 수술법이 되었다" 라고 전한다.
코의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낮은 경우는 눈 사이가 넓어 보이고 얼굴에 입체감이 사라져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콧대를 높이려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만큼 높여 주었을 때 가장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되어 보일지를 결정해야 한다. 눈을 떴을 때 쌍커플이 생기는 부위부터 올라가는 것이 자연스럽고, 콧등은 비근부와 코끝을 연결한 선보다 2mm정도 안쪽으로 들어간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즉, 안쪽으로 활처럼 살짝 휘어져 올라와 코끝이 높아지며 끝나는 버선코 모양이 가장 세련돼 보인다는 것이다. 콧등의 선이 완전히 직선이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되기 쉽다.
수술은 코의 안쪽을 절개하여 시행하므로 흉터가 외부로 전혀 드러나지 않는다. 또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코끝 부위에는 혈액순환의 장애를 막기 위해 보통 귀의 연골을 이식하게 된다.
콧대가 낮은 경우 대개는 코끝도 낮고 뭉특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끝 성형술을 같이 시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 후에는 냉찜질과 온찜질을 계획에 맞춰 부기를 최소화시켜야하며 찜질은 하루에 6회이상, 1회에 15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과격한 운동은 삼가해야하며 안경착용은 최소한 2주 이상 피해야 하고, 음주는 코성형 후에 유난히 좋지 않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