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아파트 단지에도 스마트폰 관련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6월 11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수원 SK Sky VIEW’는 세계최초로 지그비(ZigBee)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 아파트 단지에 적용한다.

이 아파트는 SK건설이 수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600-2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총 3498가구의 초대형 랜드마크 주거단지다.
지그비 서비스란 지그재그(Zig-Zag)로 춤을 추며 정보를 제공하는 꿀벌(Bee)의 정보전달 체계처럼 정확하고 경제적인 기술이라는 데서 그 이름이 유래된 것으로, 최근 유비쿼터스를 지향하는 아파트 단지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공용부 출입문 자동 오픈, 주차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한다.
이에 따라, 수원 SK Sky VIEW 입주민 중 SK텔레콤 가입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별도의 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아파트 단지 내에서 지그비 시스템으로 구현되는 서비스들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세대 내 홈 네트워크 화면으로만 가능했던 위치 확인 기능도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이동 중에도 이용할 수 있어 지하주차장 내 차량 위치 확인이 훨씬 더 편리해졌다.
이번 기술개발은 SK건설과 SK텔레콤이 ‘따로 또 같이’라는 SK 고유의 경영원칙에 따라 함께 진행한 것으로, SK건설 측은 이를 향후 자사 아파트 상품의 차별화 요소로 활용하여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031-268-3600
sss@ieve.kr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