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스마트폰‧트위터 이용 제공
[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KB금융그룹은 월드컵 응원캠페인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웹과 스마트폰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동시에 보여주는 색다른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선보였다.
KB금융그룹의 대표모델 이승기와 CF퀸 김연아가 함께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월드컵 응원송 ‘Smile Boy’ 뮤직비디오와 비하인드 동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모바일과 웹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뮤직비디오와 어쿠어스틱 버전 등은 월드컵 응원사이트(www kbstarhope.co.kr)에서 볼 수 있다. 응원송 ‘Smile Boy’은 통화 연결음으로 다운받을 수 있고 월페이퍼, 스크린세이버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트위터를 활용하여 웹에서 함께 월드컵을 응원할 수 있도록 했다. 연아와 승기의 촬영 뒷 이야기가 담겨있는 스틸컷이 공개되며, 월드컵 승리를 기원하는 연아&승기의 트위터 바탕화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신선하고 복합적인 구조의 등장과 유행, 이를 즐기는 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매체기법을 활용해 보았다”며 “이번 시도는 검증을 거쳐 향후 보다 세련된 광고전략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최초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QR코드를 6월4일 오픈해 응원사이트에서 볼 수 없는 메이킹 필름을 볼 수 있으며, 김연아와 이승기의 응원 이미지가 담긴 폰 배경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다.
sss@ieve.kr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