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탈모 환자들이 다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을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15 17: 59

모발이식술은 탈모가 되지 않는 본인의 머리 뒷부분 모발을 이용해서 탈모 부위에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현존하는 탈모치료방법 중에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렇다면 모든 탈모 환자들이 다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을까? 모발이식 전문인 뉴헤어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을 통해 알아보았다.
김 원장은 “모발이식이 집을 짓는 것과 같아서 모든 집의 기초 골격이 집의 디자인을 결정하게 되는데 모래 위에는 아무리 훌륭한 골격을 세워도 무너진다. 모발이식의 경우에도 이식이 되는 부위의 두피가 건강하고 새로 심는 모발이 병에 걸리지 않고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 만약 탈모가 단순한 유전적 남성형 탈모증이라면 이식된 모발은 문제 없이 잘 자랄 것이고, 이러한 경우가 모발이식의 대부분의 경우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집을 시공 할 때처럼 모발 이식에 있어서도 현실적인 예상이 필요불가결 하다. 이러한 현실적인 예상이 기초되지 않은 사람은 집을 짓건 모발 이식을 하건 실패하게 된다.
또한 젊은 남성은 급속도로 탈모가 일어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되는 시기가 오기 전까지 모발 이식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다. 집을 지을 때는 그 크기와 디자인에 맞는 충분한 목재가 필요하듯, 모발 이식에 있어서도 탈모 부위에 이식하기에 충분한 양의 건강한 모발이 있어야 한다.
충분한 모발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닌 경우 성공적인 모발 이식을 가로막게 된다. 건강하지 못한 모발, 낮은 밀도, 팽팽하고 탄력 없는 두피, 혹은 금전적 문제 등이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방해하는 요소이다.
모발이식에 있어서 가장 좋은 경우는 충분하게 건강한 모발이 채취 가능하며, 이식 가능한 모발의 밀도가 높고, 유연하고 느슨한 두피를 가졌으며, 머리카락의 직경이 두꺼운 사람이다.
뉴헤어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훌륭한 건축가는 여러 가지 변수들을 종합해서 균형을 잡아 구현 준비를 하는 것처럼 모발이식전문병원이 필요하다. 또한 많은 경험을 쌓은 적합한 시공인들 즉 의사와 수술 준비 팀은 성공과 실패의 차이를 분명하게 만들 것이다. 그리고 의사에서 각각의 팀 멤버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윤리적이고 정직함을 가지고 작업에 임하고, 작고 사소한 구성 요소 하나하나가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되면 그 연결 고리는 양질의 결과물을 불러올 것이고, 모발이식이 성공이냐 실패냐는 이와 같은 모든 변수들의 종합적인 결과물이다”라고 설명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